|
예전부터 고민하다가 참다 못해 드디어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빌더에서 TADOConnection을 이용하여 MS SQL에 접근하려 하는데
connectionstring을 입력할때 암호 저장 체크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암호를 물어옵니다.
동일한 소스를 빌더를 새로 열어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실행하면 암호를 묻지않고 잘 됩니다.
일단 게시판을 확인해서 TADOConnection의 LoginPrompt를 false로 해서
1차적인 해결을 했는데 이게 vista환경에서 테스트를 하니 아예 DB에 접속못하는군요
물론 loginprompt를 true로 놓고 암호를 물어볼때 암호를 입력하면 잘 동작합니다.
말이 길어졌는데
TADOConnection의 연결문자열생성을 똑같은 걸 쓰는데도 프로젝트에 따라
꼬박꼬박 암호입력하라고 묻는 경우와 묻지 않는 경우의 차이에 대해 아시는 분 계신가싶어
이렇게 질문을 올려봅니다.
(설마 프로젝트 생성하고 테스트 후 저장하는것과 새 프로젝트 생성후 save as project를 먼저 하고나서
실제 코딩하는 것에 따라 차이가 나는건 아니겠죠? 원인을 못 찾다보니 오만가지 생각이 다 나는군요 ㅠ.ㅠ)
즐 프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