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프로그램을 배포하던중 보안관련 골치아픈 일이
발생하여 도움 요청합니다...
OT_RUN.exe라는 프로그램과 OT.exe라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OT_RUN.exe라는 프로그램에서는 OT.exe의 버전을 체크하고 버전이 변경되었을경우
새로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OT.exe에서는 UDP소켓을 생성하는등의 작업을 수행합니다.
해당 업무절차는 OT_RUN.exe에서 OT.exe의 새로운 프로그램 존재여부를
체크한후 다운로드 받고 다운로드 완료후 ShellExecute를 이용해서
OT.exe를 실행시킨후 자신은 종료합니다.
그런데 개인 방화벽을 사용하는 PC의 경우 OT_RUN.exe에서 OT.exe를 실행시키면
UDP SOCKET BINDING에러가 발생합니다.
해당 프로그램(OT.exe)를 개인 방화벽에서 차단해서 발생하는듯 합니다.
그래서 개인 방화벽의 예외에 해당 프로그램(OT.exe)를 등록하고
또 거기에서 사용하는 UDP PORT도 등록을 했는데도 발생합니다.
그런데 OT_RUN.exe를 거치지 않고 OT.exe를 실행시키면 UDP SOCKET BINDING에러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OT_RUN.exe에서 ShellExecute로 OT.exe를 실행시 해당 프로그램을 차단해야할
프로그램으로 등록해 버려서가 아닌가...추측해 보는데... 해결 방법을 도대체가
모르겠습니다....
어떻게 처리해야 할지 아시는분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몸도 마음도 추운 날입니다..-_-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