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836] Re:Re:시리얼통신 관련 질문드립니다. (해결)
금목암 [iconms1] 1125 읽음    2007-01-22 17:41
newhuni 님이 쓰신 글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CPort를 사용하여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 : 보드에서 오는 신호는 오실로스코프로 찍어보면 잘 나옵니다.
: : 그런데 PC의 UART에 연결하면 CPort의 Rx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
: : 그 뿐만 아니라 하이퍼 터미널에서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 :
: : 속도라든지 설정값은 틀리지 않았는데...
: : 걸리는 부분은 스펙상 RS232는 +-12V이고, 오실로스코프로 찍으면 +-10V가 나오는것 뿐입니다.
: : 이것때문에 PC에서 아무런 데이타도 받지 않을수 있나요??
:
: 이런.. 결국 통신선이 문제였습니다. 지금은 잘 되고있네요.
: 프로토콜 분석기에 신호가 잘 뜨길레 통신선은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 이런.. 바보팅... ㅡ.ㅡa

옛날에는 회로에 1488 ,1489를 써서 출력이 +-12v가 나오지만 요즘 기기는 max232같은

dc-dc콘버터를 써서 3.5v를 승압시켜 전압을 +/- 8~10v 만드므로 그정도뿐이 안나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799 시리얼통신 관련 질문드립니다. newhuni 956 2007/01/18
47800     Re:시리얼통신 관련 질문드립니다. (해결) newhuni 1179 2007/01/18
47836         Re:Re:시리얼통신 관련 질문드립니다. (해결) 금목암 1125 2007/01/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