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newhuni 님이 쓰신 글 :
: newhuni 님이 쓰신 글 :
: : CPort를 사용하여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 : 보드에서 오는 신호는 오실로스코프로 찍어보면 잘 나옵니다.
: : 그런데 PC의 UART에 연결하면 CPort의 Rx이벤트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 :
: : 그 뿐만 아니라 하이퍼 터미널에서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 :
: : 속도라든지 설정값은 틀리지 않았는데...
: : 걸리는 부분은 스펙상 RS232는 +-12V이고, 오실로스코프로 찍으면 +-10V가 나오는것 뿐입니다.
: : 이것때문에 PC에서 아무런 데이타도 받지 않을수 있나요??
:
: 이런.. 결국 통신선이 문제였습니다. 지금은 잘 되고있네요.
: 프로토콜 분석기에 신호가 잘 뜨길레 통신선은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 이런.. 바보팅... ㅡ.ㅡa
옛날에는 회로에 1488 ,1489를 써서 출력이 +-12v가 나오지만 요즘 기기는 max232같은
dc-dc콘버터를 써서 3.5v를 승압시켜 전압을 +/- 8~10v 만드므로 그정도뿐이 안나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