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577] Re:이 프로그램을 컴파일 하기위해?
외랑 [] 1053 읽음    2006-12-28 11:12
: 이프로그램을 컴파일하기 위해 필요한 컴포넌트가 있는지요 ? 그래픽 컴포넌트 입니까? 아무리 c++빌더에서 구조체
: 정의부분이 나와있지를 않습니다...혹여 기본프로그램에 어떤 컴포넌트며 설정을 어떻게 하는지
: 아시는분 있으십니까?
: 답변부탁드립니다.. 위에 소스는 진수네모님 소스입니다...제가 프로젝트를 다시 열어 다시 해봐두 안되네요
: 에러인 즉슨.. 첨부파일에 적절한 값이 존재하지 않는다네요 ? invalid property value... 어케 해야 되나요?

추가적으로 필요한 컴포넌트는 없습니다. 빌더의 기본 컴포넌트 내에 다 있습니다.
음.. 소스에 사용된 컴포넌트를 굳이 적어보자면 이미지 하나, 오픈다이얼로그 하나, 버튼 2개 입니다.
Image는 Additional탭에
OpenDialog는 Dialogs탭에..
Button은 Standard탭에 있지요?
프로젝트와 헤더 파일이 없어서 올려주신 소스코드로만 유추해서 헤더파일을 만들고, 조금 수정해서 컴파일해 보았습니다. 원래 의도한 내용이 된건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Raw파일이 없는 관계로...
6.0환경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환경에는 추가된 컴포넌트가 있어서 프로젝트 파일을 같이 올려드려도 수정해서 사용하실수 있으실지....프로젝트 파일에는 추가된 컴포넌트 정보들도 같이 포함되게 되니까..
여하튼 올려봅니다.

소스 내용은 DDB (장치종속비트맵)을 DIB (장치독립비트맵) 으로 만드는 것이죠...
Raw파일이 DDB라고 생각하시면 쉽습니다. 출력하는 장치에 따라서 밝기나 색상이 바뀔 수 있다는 거죠
하시고자 하는 일이 디스플레이용이라면 굳이 DIB로 만들어 파일로 저장해야 하는지 모르겠습니다.
메모리 DDB로 바로 화면에 디스플레이 하면 될 듯 한데.. 컬러 이미지라면 조금 더 신경쓰셔야 겠지만
흑백이미지라면.....

구현하실때 참고하실 자료를 두가지 정도 적어봅니다.
Windows API 정복 이란 서적이 있습니다. (김상형 저, 가남사) 도서관이나 서점에 가셔서 그 자리에서 읽어도 됩니다.
알아야 할 내용들이 나옵니다. 비트맵 / DIB 관련 챕터를 쭈우~~ㄱ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Visual C++ 완벽 가이드 란 서적도 있습니다. (김용성 저, 영진)
역시 비트맵/DIB 챕터를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비록 빌더용은 아니지만 윈도우 프로그래밍에 필요한 내용들이 있습니다.
DDB의 형태로 생각해 보면, Window API에서 CreateBitmap 부터 BitBlt까지 해서 DC에 출력하는 내용만 유심히
보셔도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꼭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573 이 프로그램을 컴파일 하기위해? 이희성 987 2006/12/27
47577     Re:이 프로그램을 컴파일 하기위해? 외랑 1053 2006/12/28
47581         Re:Re:이 프로그램을 컴파일 하기위해? 이희성 904 2006/12/28
47582             Re:Re:Re:이 프로그램을 컴파일 하기위해? 외랑 929 2006/12/28
47584                 자꾸 죄송합니다.. 이희성 907 2006/12/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