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LE로 EXCEL에 그래프를 그리는 방법?
@현재 생각나는 방법들...
방법1. 프로그램에서 그래프를 그려서 IMAGE파일로 저장하여( 또는 클립보드에 저장하여)
EXCEL에서 불러오기 하는 방법
방법2. 미리 엑셀에 CHART를 그놓고 Chart가 가 참조하는 data영역에 data를 밀어 넣는 방법
방법3. ole로 직접 chart를 만드는 방법
@현재 시도중인 방법들..
방법3 - 직접ole로 chart만드는 방법을 알면 가장 좋겠지만 쉽지가 않네요
방법1 - 이 경우 data의 갯수가 고정적일때는 별문제 없는데
data의 갯수가 가변적일때는 어렵네요
방법2 - 프로그램에서 image를 만들어 저장하는데
TImage를이용해 Canvas에 직접 그래프를 Draw한 경우는 파일로 저장이 쉽게 가능한데
TChart에 그려진 그래프는 파일로 저장이 쉽지 않네요
TChart가 화면에 보일때는 문제가 없는데
TChart 가 다른 control에 가려져 있는경우 잘안되네요
@그래프 Chart에 관한 질문
질문1. TChart의 그래프이미지를 File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단 TChart가 다른 Contol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질문2. excel파일에 Chart가 이미 그려져 있는 경우
excel파일 chart의 series의 data-range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질문3. ole로 excel에 chart를 그리고 title을 설정하고, 위치를 조정하고, series를 추가하고.. 등등
ole로 excel에 chart를 그리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기타질문들...
질문1. ole로 excel에 checkbox를 넣는 방법을 알고 싶구요
질문2. ole로 excel에 프린트 page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질문3. ole로 excel.application을 실행해서 TForm에 올렸습니다. SetParent로 parent를 바꿨죠
그리고 ole command로 menu나 toolbar를 안보이게 하는등의 설정으로
excel의 설정을 바꾸었습니다.
바꾸었다가 프로그램 종료시 원래대로 복구해야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뭐 좋은방법 없을까요?
제가 ole로 띄운 EXCEL.EXE는 종료시 설정을 저장하지 않게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미리 감사합니다.
샘플같은것이나
좋은 사이트라도 소개좀 부탁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