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529] OLE로 EXCEL에 그래프(chart)를 그리는 방법?
장성호 [nasilso] 1959 읽음    2006-12-22 18:46
OLE로 EXCEL에 그래프를 그리는 방법?


@현재 생각나는 방법들...

방법1. 프로그램에서 그래프를 그려서 IMAGE파일로 저장하여( 또는 클립보드에 저장하여)
       EXCEL에서 불러오기 하는 방법

방법2. 미리 엑셀에 CHART를 그놓고 Chart가 가 참조하는 data영역에 data를 밀어 넣는 방법

방법3. ole로 직접 chart를 만드는 방법



@현재 시도중인 방법들..

방법3  -  직접ole로 chart만드는 방법을 알면 가장 좋겠지만 쉽지가 않네요

방법1  -  이 경우 data의 갯수가 고정적일때는 별문제 없는데
             data의 갯수가 가변적일때는 어렵네요

방법2  - 프로그램에서 image를 만들어 저장하는데
              TImage를이용해  Canvas에 직접 그래프를 Draw한 경우는 파일로  저장이  쉽게 가능한데

             TChart에 그려진 그래프는 파일로 저장이 쉽지 않네요
             TChart가 화면에 보일때는 문제가 없는데
             TChart 가 다른 control에 가려져 있는경우 잘안되네요
            

@그래프 Chart에 관한 질문

질문1. TChart의 그래프이미지를 File로 저장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단 TChart가 다른 Contol에 가려져 보이지 않는 상황에서도...)

질문2. excel파일에  Chart가 이미 그려져 있는 경우 
           excel파일 chart의  series의 data-range을 조정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질문3. ole로  excel에 chart를 그리고 title을 설정하고, 위치를 조정하고, series를 추가하고.. 등등
           ole로 excel에 chart를 그리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기타질문들...

질문1. ole로 excel에 checkbox를 넣는 방법을 알고 싶구요

질문2. ole로 excel에 프린트 page를 설정하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질문3. ole로 excel.application을 실행해서 TForm에 올렸습니다. SetParent로 parent를 바꿨죠
          그리고  ole  command로  menu나 toolbar를 안보이게 하는등의 설정으로
           excel의 설정을 바꾸었습니다.
           바꾸었다가 프로그램 종료시 원래대로 복구해야하는데
           그게 잘 안되네요 뭐 좋은방법 없을까요?
           제가 ole로 띄운 EXCEL.EXE는 종료시 설정을 저장하지 않게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미리 감사합니다.

샘플같은것이나
좋은 사이트라도 소개좀 부탁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529 OLE로 EXCEL에 그래프(chart)를 그리는 방법? 장성호 1959 2006/12/22
47531     Re: 팁 하나 1800 2006/12/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