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 1. 메모장 클리어?
; 질문에 의미를 이해하기 힘들어요 여러번 읽어야 되네요...
Memo1->Lines->Text = "afdadfadfasfd";
간단히 위와 같이하시면
Memo1->Lines->Clear()하시고
Memo1->Lines->Add()하실필요없습니다.
원하시는 답변이 맞는지 모르겠네요
답변2 . 온도습도를 화면에 뿌려주는 방법?
질문이 너무 광범위하고 또한 방법도 무한합니다.
어떤종류에 프로그램에서 어떤식으로 보여주고싶다는 좀더 구체적인사항이 있어야
원하시는 답변을 얻을 수 있을것 같습니다.
그래도 답변을 좀 달아보면..
방법1
TLabel 에 뿌려줍니다.
방법2.
TEdit에 뿌려줍니다.
ReadOnly = true로 하구요
Font , Size , Color 색상 적절하게 하구요
방법3.
TPanel에 뿌려줍니다.
TEdit는 가운데 정렬이 잘안되거든요..
ReadOnly속성 건들필요없고
TPanel의 Bevel과 Font 적당히 설정해서 사용하면 괜찮아요
방법4.
TImage에 온도계 그림을 하나 Load합니다.
Transparent = ture로 하구요
그리고 가운데 현재 온도위치까지 빨색색 온도 막대를 그려주고..
그리고 아랫쪽이나 적당한 위치에 몇도인지 text를 뿌려줍니다. (Text는 TLabel을 사용해도 되구요)
방법5.
TPrograssBar 같은것에... 색갈이 파란색에서 ---> 빨간색으로 배경색이 자연스럽게 펼쳐져있는
이미지를 넣구요
현재온도 위치에 Positon이 가도록 해줍니다.
그리고 적당한 위치에 몇도인지 text를 뿌려줍니다.
기타 등등...
위 방법은 단지 현재 온도를 보여주는것이고
온도의 계속되는 변화를 보고싶다면
또 다른 방법이 필요하겠죠...
추신:
질문은 구체적이고 상세하게
그리고 글은 읽는 사람이 읽고 이해하기 쉽도록 해주시면 좋을것 같네요
개인적으로 답변달아주고 싶어도 못달아주는 경우가
몰라서인경우도 많지만
질문의 의미를 이해하지 못해서 답변 달아주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또 답변을 성의껏 달아줬지만 정작 질문자의 원하는 질문의 답이 아닌경우도 있구요..
이희성 님이 쓰신 글 :
: 메모장을 클리어 해서 들어오는 데이타를 계속 업데이트 하는방법이 있는지요? 메모장 클리어를 데이타 받고 바로 실행하면 될것 같은데여?
: 아니면 실시간으로 온도 습도를 tcp로 전송해서 pc화면에 뿌리려 하는데 그래프나...도움이 될만한 것좀 알려
: 주시면 감사하겠씁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