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440] serial com port로 통신하는것 말씀하시는 건가요?
조대현.Clau [casanebula] 1376 읽음    2006-12-18 16:48
pc의 시리얼 통신은 com port를 통해서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데스크탑 pc는 후면에 9pin male port가 있죠. 없는 환경(노트북)이라면 usb to serial을 통해서 com port를 사용하실 수 도 있고요.

시리얼 통신도 232, 422, 485정도로 구분되는데 짧은 거리(20m이하)는 232로도 가능합니다. 그 이상의 거리에서는 잘 붙지 않겠지만요.

422이나 485는 그 거리를 향상시키려고 개발된 건데 원리는 저도 잘...ㅎ

당연히 서로 방식을 맞추어야 하고요. 만약 다르다면 232 to 422/485컨버트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물론 반대도 되고요.

케이블은 테스트용이라면 아무거나 상관없겠지만 거리가 멀다면 실드가 잘 되어있는 케이블이 좋겠죠.
유면한 벨덴사꺼나...

232는 최소 3선으로도 가능하고요. 422이나 485는 좀더 많이 필요합니다.

박정대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새요^^
: 시리얼 통신 할려면 기본적으로
: 크로스 케이블을 연결햐서 해야하는건가요? 널모뎀이라고도 하던데...
: 이걸로 컴퓨터 끼리 서로 연결해서 통신하는거 맞죠?^^

+ -

관련 글 리스트
47437 시리얼 통신 할려면 박정대 933 2006/12/18
47440     serial com port로 통신하는것 말씀하시는 건가요? 조대현.Clau 1376 2006/12/1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