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389] Re:[질문]폼의 화면 위치 가져오는 방법
장성호 [nasilso] 2072 읽음    2006-12-12 19:21
질문이 좀 헷갈리긴 하지만...

Form이나  Form위의 특정 Control이  위치를
Screen의 절대 좌표로  바꿔주면  될것 같은데요...

VCL의 TControl을 상속받은 Control들은 모두
ClientToScreen  ,  ScreenToClient 라는 함수가 있습니다.
이를 이용하면 screen으로 부터의 좌표를 쉽게 찾을수 있습니다.

=================샘플==================================

void __fastcall TForm1::Button1Click(TObject *Sender)
{
    TPoint pt;
    pt.x=0;
    pt.y=Button1->Height;
    pt=Button1->ClientToScreen(pt);
    HelpForm->Left=pt.x;
    HelpForm->Top=pt.y;
    HelpForm->Show();

}
//---------------------------------------------------------------------------




이성희 님이 쓰신 글 :
: 현재 메인폼에서 헬프창을 띄워서 작업을 하는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습니다.
:
: 그런데 헬프창이 뜰때 특정한 위치에 놓이게 하고 싶습니다.
:
: 예를 들면 메인폼의 Edit1 박스아래쪽에 나타나게 한다던가 메인폼의 왼쪽 위치에 활성화되게
: 하고 싶습니다.
:
: 그래서 헬프창을 Show 할때 헬프창의 Lef/Top t값을 변경해서 폼의 위치를 설정하려고 하는데
: 잘 되지가 않습니다.
:
: 부디 여러 고수분들의 도움 부탁드립니다.
:
: 그럼 수고하세요 ^^*

+ -

관련 글 리스트
47388 [질문]폼의 화면 위치 가져오는 방법 이성희 875 2006/12/12
47389     Re:[질문]폼의 화면 위치 가져오는 방법 장성호 2072 2006/12/12
47391         Re:Re:너무 감사합니다 잘됩니다 ^^* 이성희 1139 2006/12/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