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사 님이 쓰신 글 :
: Memo 나 Edit 창에
:
: "안녕하셔요" ------- "안녕"은 빨강 ...."하셔요" 는 노랑 으로 적는 방법이 있나여 ㅡㅡ;
:
: 있으면 또 글씨 색정보는 어디에서 읽어 올수 있는지요 ㅜ.ㅜ
Memo 나 Edit 창은 글자별로 다른색상을 줄 수 없습니다.(제가 아는게 맞다면 ㅡ,ㅡ)
소스를 안봐서 확실하진 않지만
Edit의 경우 윈도우 기본컨트롤인 edit를 감싼 컴포넌트일 것이고
Memo의 경우는 edit컨트롤에 멀티라인 플래그를 주어 감싼 컴포넌트가 맞겠습니다.
위의 경우에는 컨트롤의 property중 Font에서 글자의 색상을 지정해 줄 수 있습니다.
(부분이 아니라 전체 적용)
형사님이 말씀하신 대로 글자별로 다른색상등을 주기 위해선
RichEdit 컨트롤등을 사용하셔야 합니다.
RichEdit에 대한 사용법은 검색해 보셔야할 듯 합니다.(좀 양이 많을겁니다 ^^)
그럼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