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224] Re:Re:프로세스 강제로 구동시 openservice에서 핸들을 받아오지 못합니다.~~!!
jini [] 1395 읽음    2006-11-29 14:41
답변 감사합니다. 
잘 참조 하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싸늘해졌네요.  감기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아래의 예는 윈도우 서비스에 등록된 서비스를 시작하고 상태를 체크하는 api및 예제입니다.
:
: notepad.exe같은 window application을 실행하려면
: ShellExecute ,ShellExecuteEx ... 등의 함수를 사용하시면 됩니다.
:
: [샘플]
:
: //notepad 띄우기
:  ShellExecute(0, "open", "notepad.exe", "", "", SW_SHOWNORMAL);
:
: //작업관리자 띄우기...
: ShellExecute(0, "open", "TaskMgr.exe", "", "", SW_SHOWNORMAL);
:
: ShellExecute 나   WinExec  등으로 검색해 보세요....
:
:
: jini 님이 쓰신 글 :
: :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 :
: : 프로세스를 강제로 start 시키려는 데, 도저히 안되는군요.
: : 여기 올려진 소스를 참고로 작성중인데..  OpenService한 후, 여기서 schService 변수가 null값입니다.
: : 핸들을 가지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인 거 같은데요.
: : 혹시나 무엇이 문제인지 아는 선배님들.. 도와주세요..^ ^
: :
: : sSrvName은 "notepad.exe" 라는 실행파일 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 :
: :
: : SC_HANDLE schService;
: :     SC_HANDLE schManager;
: :     SERVICE_STATUS ss;
: :
: :     schManager = OpenSCManager(NULL,NULL,/*GENERIC_READ*/SC_MANAGER_ALL_ACCESS);
: :     schService = OpenService(schManager,sSrvName.c_str(), SERVICE_ALL_ACCESS/*SERVICE_START| SERVICE_QUERY_STATUS*/);//AMR_IP_SER.exe//AMR Remote IP Server
: :     //::SetCursor(LoadCursor(NULL,IDC_WAIT));
: :
: :     if (StartService(schService, 0, NULL) == true)
: :     {
: :         QueryServiceStatus(schService, &ss);
: :         while(ss.dwCurrentState != SERVICE_RUNNING)
: :         {
: :             Sleep(ss.dwWaitHint);
: :             QueryServiceStatus(schService, &ss);
: :         }
: :     }
: :     else
: :     {
: :         schService = OpenService(schService, sSrvName.c_str(), SERVICE_CONTROL_INTERROGATE);
: :
: :         ControlService(schService, SERVICE_CONTROL_INTERROGATE, &ss);
: :         if(ss.dwCurrentState==SERVICE_PAUSED)
: :         {
: :             schService = OpenService(schService,sSrvName.c_str(),GENERIC_EXECUTE);
: :             ControlService(schService,SERVICE_CONTROL_CONTINUE,&ss);
: :         }
: :     }
: :
: :     //::SetCursor(LoadCursor(NULL,IDC_ARROW));
: :     CloseServiceHandle(schService);

+ -

관련 글 리스트
47216 프로세스 강제로 구동시 openservice에서 핸들을 받아오지 못합니다.~~!! jini 1393 2006/11/29
47218     Re:프로세스 강제로 구동시 openservice에서 핸들을 받아오지 못합니다.~~!! 장성호 1566 2006/11/29
47224         Re:Re:프로세스 강제로 구동시 openservice에서 핸들을 받아오지 못합니다.~~!! jini 1395 2006/11/29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