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080] Re:윈도우 시작시에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방법?
박지훈.임프 [cbuilder] 2172 읽음    2006-11-14 21:38
디바이스 드라이버처럼... 이라고 들으셨다면 아마 NT 서비스를 말하는 걸 겁니다. (사실 상당수 드라이버도 NT 서비스의 일종입니다) NT 서비스는 사용자가 로그온 하기 전에 실행되고,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종료시킬 수가 없습니다. 유닉스 계열의 데몬과 유사합니다. 그런데 이름처럼, NT 계열에서만 가능합니다. 95/98, ME에서는 안됩니다.

C++빌더나 델파이에서는  New Items 다이얼로그에서 Service Application을 선택하면 NT 서비스 프로젝트가 생깁니다. 단, NT 서비스는 기본적으로는 UI가 없는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폼이 나타나지 않고, 메인도 TServiceModule이라는 일종의 데이터모듈로 나옵니다. 메인 코딩도 OnExecute라는 이벤트 핸들러에서 대부분 해야 하고요. 기존의 방식과는 좀 많이 다를 수 있으므로 공이 좀 들겁니다.

그럼...


tttt 님이 쓰신 글 :
: 윈도우 시작시에 특정작업을 하는 프로그램을 등록하려고 합니다.
:
: 보통 run레지스트리에 등록하거나 서비스프로그램에 등록하거나 혹은 시작프로그램에 등록을 하던데요..
:
: PC방관리프로그램은 보면 윈도우 시작과 동시에 바로 뜨던데.. run레지나 다른데 등록해봐도 PC방프로그램처럼은
:
: 빨리 안뜨더라구요..  디바이스드라이버처럼..등록해주는 방법이 있다고 들었는데 혹시 아시는분 있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47039 윈도우 시작시에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방법? tttt 1500 2006/11/10
47080     Re:윈도우 시작시에 프로그램을 등록하는 방법? 박지훈.임프 2172 2006/11/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