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7016] Re:ICON 문제 때문에 질문이요.
김재철 [babois] 1053 읽음    2006-11-08 14:01
서정택 님이 쓰신 글 :
: 실행파일에서 아이콘을 넣기위해서 Project->Option->Application 에서 Icon을 넣었습니다.
: 그냥 탐색기나 바탕화면에서는 잘 나오네요..
: 근데 빠른실행 아이콘에서는 이상하게 나오네요..
:
: 아이콘은 닷넷에서 만들었구요 사이즈는 32*32로 만들었습니다.
: 아이콘 문제는 아니고 이무래도 빌더에서 설정을 해줘야 될꺼 같은데 혹시 아시는분
: 도움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빠른실행에서는 16*16짜리 아이콘이 나타나게되는데..
32*32 아이콘만 넣으셨으니 강제로 16*16으로 줄여서 보이는겁니다.

아이콘 전문 편집툴(개인적으로 IconCoolEditor 추천)로 만드시면 아이콘 여러개를 하나의 파일에 넣으실 수 있습니다.

요즘 98, 2000, XP, Vista까지 지원할려면 기본적으로 16, 32, 48, 64 사이즈에 32비트(알파블랜딩) 아이콘이 들어가야하죠...

대충 만들더라도 16, 32 두개정도는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7012 ICON 문제 때문에 질문이요. 서정택 927 2006/11/07
47016     Re:ICON 문제 때문에 질문이요. 김재철 1053 2006/11/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