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939] Re:Delphi 하고 C++ Builder 의 인텔리센스가 왜 그리 속도차이가 나나요?
아제나 [azena] 1579 읽음    2006-11-01 03:49
C++빌더의 정확한 동작 원리를 소스 코드 수준에서 본 것은 아니지만,
C++빌더는 인텔리센스(?) 사용 시점에서 매번 관련 헤더를 분석해서 보여주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CTRL+SPACE를 누르면 그때서야 하드를 마구 읽는 것을 보면 실시간으로 헤더를 읽는다는 것을 알 수가 있지요.

VC++은 ncb 파일에 미리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고 불러다 쓰는 방식이죠.
그래서 가끔 꼬여서 엉뚱한 목록을 출력하거나 STL을 쓰면 상태가 아주 메롱이 됩니다.
안될 때가 더 많아지죠. 무지 답답합니다.

두가지 툴에서 쓰는 방법이 각기 장단점이 있기 때문에 뭐가 좋다고는 말하기는 힘들지만,
속도 차이가 너무 심하다면 컴퓨터를 업그레이드해서 차이를 줄이는 방법 밖에 없습니다.
메모리 2기가에 듀얼 CPU급 고사양 컴퓨터에서는 VC++과 별 차이를 못느낄 정도로 나오니까요.


ASURADA 님이 쓰신 글 :
: 빌더와 델파이를 필요에 따라 사용을하는데...
:
: 인텔리센스에서는 왜그리 속도 차이가 나는건가요?
:
: 언어적 구조때문에 그런건가요?
:
: VC++ 의 Visual Assist 라는 3rd party 툴을 보면 상당히 빠르던데... 뭐 데이터베이스를 미리 구축을 해 놓겠지만...
:
: 그런걸 보면 C++ 언어 구조적 한계는 아닌듯 한데....
:
: 어떻게 빠르게 할 수 있는 방법이 없는지.. 볼랜드나 다른 툴로 대신할 수도 있는지....

+ -

관련 글 리스트
46922 Delphi 하고 C++ Builder 의 인텔리센스가 왜 그리 속도차이가 나나요? ASURADA 1125 2006/10/31
46939     Re:Delphi 하고 C++ Builder 의 인텔리센스가 왜 그리 속도차이가 나나요? 아제나 1579 2006/11/01
46940         Re:Re:Delphi 하고 C++ Builder 의 인텔리센스가 왜 그리 속도차이가 나나요? ASURADA 1385 2006/11/0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