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916] Re:array의 최대 크기는 얼마인지요?
유영인 Cuperido [cuperido] 4052 읽음    2006-10-30 18:27
안녕하세요

배열의 크기는 메모리의 크기에 영향을 가장 크게 받을 것 같습니다.
어디에 선언을 하느냐에 따라서 다른 문제이고요.

전역변수나 Static 으로 array[i][j][k] 를 선언하셨을 경우에는,
Data segment 라는 부분으로 메모리에 올라갈 것이고, 이 것은 또한 컴퓨터마다 다르게 됩니다.
(지나치게 크다면 개발 컴퓨터에서 돌아가더라도 배포된 컴퓨터에서 동작이 안될 수 있습니다)

함수 내에서 array[i][j][k] 이런식으로 선언을 하신 경우에는,
Stack 으로 들어가고요, 이 것은 Project -> Option -> Linker 에서 설정하신
Max Stack Size와 연관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스택의 크기 또한 한정되므로, 위와 같은 문제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array 이런식으로 선언을 하시고, malloc 이나 new 로 생성을 한 경우에는
Heap 공간으로 할당이 되는데, 힙의 최대 크기는 2GB 입니다. 따라서 많은 메모리를
할당을 원하실 경우에는 Heap 으로 동적 생성을 하시는 것이 가장 바람직 하실것 같습니다.


cuperido


만두 님이 쓰신 글 :
: 삼차원 배열을 만들려고 하는데
:
: array의 최대 크기는 얼마가 될까요?
:
: array[i][j][k] 라는 3차원 행렬을 만드는데, 얼마나 큰 행렬을 만들 수 있는지 궁금해서요

+ -

관련 글 리스트
46907 array의 최대 크기는 얼마인지요? 만두 928 2006/10/29
46916     Re:array의 최대 크기는 얼마인지요? 유영인 Cuperido 4052 2006/10/3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