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904] Re:Re:Re:Re:어떤 변수의 타입을 완전히 변경 할 수 있습니까???
이범상 [] 814 읽음    2006-10-27 17:20
예 답변 감사합니다.
예상하신대로 작업량이 작은쪽을 택할려고 그랬습니다. ^^
그런데 안된다니...
그 프레임 포인터를 쓰는곳이 많아 작업이 많을껀데 지금부터라도 일일이 하나씩 수정해야겠습니다. ^^

크레브 님이 쓰신 글 :
: 프레임이라는건 클래스를 말씀하시는것 같군요
:
: 이전 프레임 대신 쓴다고 하신게 맞는다면
: 새로운 프레임만 쓰니까 어차피 포인터도 새프레임에 대한 포인터로
: 바꿔주면 캐스팅할 일은 없을것 같은데요
:
: 그런데 캐스팅을 해야만 한다고 하는것을 보면..
: 하나의 포인터로 두 프레임을 모두 사용하려는 것인가요?
: 두개의 다른 프레임(클래스)를 동시에 포인터에 넣으려면
: parent 클래스 만들어서 공통 메소드를 virtual로 선언하고 양쪽 프레임에서 상속 받는
: 방법밖에 없을 것같습니다.
: 그렇지 않고서는 범상님이 하시는대로 계속 캐스팅을 써야하고
: 또 포인터를 가지고 다른 객체를 가르키다가 캐스팅하다보면 문제가 생길 여지도 있으니
: 오래걸려도 상속하는 코드로 수정해 놓으시는게
: 앞으로를 위해 좋을듯 하네요
:
: 다 알고 계신것 같은데.. 어느쪽이 작업량이 적을까 고민하시는것 같네요 ^^
:
:
: 이범상 님이 쓰신 글 :
: : 답변 감사합니다. ^^
: :
: : 이유는 어떤 프레임이 있는데 이 프레임의 포인터를 AAA라는 변수에 넣어서 쓰고 있습니다.
: : 그런데 다른 새로운 프레임을 동적으로 생성시켜서 AAA에 넣고 이전 프레임 대신에 쓸려고 합니다.
: :
: : 이 두 프레임은 상속관계가 없고 비슷한 동작만 하게 구현되어 있습니다.
: : (비슷한 동작이라하면 버튼 A를 누르면 이 프레임이 활성화 되는 동작들입니다.)
: :
: : 그래서 편리하게 AAA에 포인터만 넣어서 쓰려고 하는데
: : 이렇게 넣게 되면 넣을때도 캐스팅을 해야하지만 밑에서 다시 불러 들일때도 또 캐스팅을 해야 하는 일이 생겨
: : 너무 많은 작업이 들어갑니다.
: :
: : 이런 작업을 없애고 그냥 캐스팅 한번 해주고 밑에서는 똑같이 쓰려고 합니다.
: :
: : 고수님 답변 부탁드립니다. ^^
: : 감사합니다.
: :
: : (프레임 상속을 할려고 하는데 그러면 에러가 너무 많이 떠서 이 방법을 택했습니다.)
: :
: : 크레브 님이 쓰신 글 :
: : : 지금 물어보신 질문에 대해서는..
: : : 할수 있는가가 문제가 아니라
: : : 왜 하려는가 하는것이 문제의 본질인것 같습니다.
: : :
: : : 왜 하시려는거죠?
: : : 두 타입간의 아무 관계도 없는 타입을 바꾸려는 이유가 있어야 하지 않겠습니까?
: : :
: : : 내부의 몇몇 같은 변수만 복사하기 위한 목적인가요?
: : : 그렇다면 C가 아닌 C++에서 클래서 만들어 대입 연산자 방식을 쓰면 될텐데요
: : :
: : :
: : : 이범상 님이 쓰신 글 :
: : : : 예를 들어 MyType구조의 변수 aaa가 있습니다.
: : : : 이걸 어느 순간 부터는 YourType이라는 형으로 변경 시키고 싶습니다.
: : : :
: : : : 근데 두 타입 간에 관계는 전혀 없고 단지 내부의 몇몇 변수들만 같습니다.
: : : : 물론 상속도 없습니다.
: : : :
: : : : 이런상황에서 타입을 완전히 바꿀려면 어떻게 해야합니까???
: : : :
: : : : C기초 상식을 몰라서 헤매고 있습니다.
: : : :
: : : : 고수님들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6888 어떤 변수의 타입을 완전히 변경 할 수 있습니까??? 이범상 827 2006/10/26
46893     Re:어떤 변수의 타입을 완전히 변경 할 수 있습니까??? 크레브 855 2006/10/27
46895         Re:Re:어떤 변수의 타입을 완전히 변경 할 수 있습니까??? 이범상 810 2006/10/27
46900             Re:Re:Re:어떤 변수의 타입을 완전히 변경 할 수 있습니까??? 크레브 804 2006/10/27
46904                 Re:Re:Re:Re:어떤 변수의 타입을 완전히 변경 할 수 있습니까??? 이범상 814 2006/10/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