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844] Re:[Q]전역 타입을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나요?
유영인 Cuperido [cuperido] 839 읽음    2006-10-20 17:47
안녕하세요.

질문 요지과 조금 거리가 멀 수 있는 답변일 수 있겠지만요.. :)

우선, vc의 stdafx.h 같은 경우에는 프리컴파일헤더 라고 해서, 변경이 되지 않는 항목들을
컴파일 전에 미리 컴파일을 해 놓고 컴파일 속도를 빠르게 하자. 라는 목적이 있는 파일입니다.

tip 란에 보시면, 비슷한 구현을 하는 것을 어느분께서 잘 구현해 주신적이 있습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428

결론적으로 어느 헤더파일을 하나 만들어 놓고, 전부 include 시키면 똑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겠지만요.
수정할 일이 거의 없는 무거운 라이브러리등의 헤더파일을 포함한다든지는 도움이 될지 모르겠으나,
충분히 차후에 변경될 수 있는 enum, struct의 파일등을 프리컴파일헤더에 포함한다는 것은
추천해 드리고 싶지는 않습니다.

이렇게 될 경우, 프로젝트가 커지면, 하나 수정하면 컴파일 시간이 몇십분은 족히 소요됩니다.
가능한 여러 파일로 분산시켜서, 필요로 하는 cpp 파일에서 각각 읽어올 수 있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은 구조를 만드시는데에 조금 더 도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cuperido


ASURADA 님이 쓰신 글 :
: VC 같은경우 타입(enum.. struct...) 별도의 헤더파일에 선언을 하고 stdafx.h 에 포함만 시켜주면 프로젝트의 어느 곳에서든 사용할 수 있는데...
:
: 빌더의 경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46807 [Q]전역 타입을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나요? ASURADA 775 2006/10/18
46844     Re:[Q]전역 타입을 어떻게 설정을 해야 하나요? 유영인 Cuperido 839 2006/10/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