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클라이언트 소켓에 어드레스를 변경하는 코딩을 하려고 합니다.
원래의 어드레스값이 있고, 처음 시작할때 텍스트 박스로 아이피 값을 받아서
바꾸어 주는 프로그램이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간단하게 써서
cs->Address = "192.192.192.192";
라고 지정해주고 에디트박스에 클라이언트 소켓의 아이피를 출력하라고 했는데
안되더군요; 에러는 어드레스 값이 비어있다고 나오구요(처음에 따로 지정 안해줌).
또한 예전에도 질문했었는데 뱀다리 건너 하나 더 질문하겠습니다;
현재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대한 아이피와 포트를 바꿔 주는것만으로 되는데
서버의 프로그램이 클라이언트의 아이피를 지정해줘서 받는 타입입니다.
즉, 192.168.244.1 이라는 곳에서 데이터를 받으면 StringGrid1에 개시되고
192.168.244.2 이라는 곳에서 데이터를 받으면 StringGrid2에 개시되는 형식이죠.
그러기 위해서는 ini파일 같은 아이피 내용이 저장 파일을 만들어서
프로그램 구동시에 그 파일의 아이피 값을 받아서 지정해주는 형식으로 만들고 싶습니다.
그럼 ini 파일 내에서는
[Client 1]
192.168.244.1
[Client 2]
192.168.244.2
[Client 3]
192.168.244.3
같은 형식으로 저장이 되고, 서버 프로그램 구동시에 클라이언트1의 아이피 값은 이거다.
라고 알려주는 형식이죠.
그런데 클라이언트1의 아이피는 192..다! 저렇게 지정해주는 법을 모르겠습니다;
도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게 시일을 다투는건데 잘 알지 못하니 너무 답답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