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건 액티브X라서 특별히 그런 것이 아니고...
액티브X도 VCL 컴포넌트로 래핑되어서 결과적으로는 보통의 패키지(bpl)의 형태로 BDS에 설치됩니다.
델파이 퍼스낼리티에서 설치한 상태에서 C++빌더 퍼스낼리티에서 같은 패키지를 설치하려고 하면 이미 설치되어 있는데 단지 C++빌더쪽에서 보이지 않게 숨겨진 상태이므로 당연히 이미 등록되었다는 에러가 납니다.
그런 경우에는... 델파이에 먼저 설치를 시도하면서, 패키지 프로젝트의 프로젝트 옵션에서 C++빌더 퍼스낼리티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간단히 옵션을 변경해주고 컴파일/설치하면 됩니다. 그에 대해서는 ASURADA님께서 이미 팁 게시판에 올려주셨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558
그럼...
이광일 님이 쓰신 글 :
: BDS2006부터 Builder와 Delphi를 통합 관리를 해서 발생한 문제입니다.
: 하나의 OCX를 Builder만 쓰거나 Delphi에서만 쓰면 상관이없으나 두 곳 모두 Import해서 쓰려고 하면 이미 등록이 되어있어 등록할 수 없다네요...
: 혹 방법을 아시는 분이 있다면 답변 부탁 드립니다.
:
: 즐거운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