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복사해서 붙여넣기만으로도 이렇게 잘되다니...
ㅠ,.ㅜ 열심히 공부해야겠네요...
정말 감사합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MouseMove이벤트를 이용한 두가지 방법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 [방법1] - 쉬운방법
: 1) Mouse Move 할때 X,Y좌표로 해당 Cell을 찾습니다.
: 2) 그런다음 Cell을 Select합니다.
: -샘플----
:
: void __fastcall TForm1::SGridMouseMove(TObject *Sender,
: TShiftState Shift, int X, int Y)
: {
: int iRow,iCol;
: SGrid->MouseToCell(X,Y,iCol,iRow); //Mouse가 움직이는 Cell의 row , col 을 찾음
: if(iRow>0 && iCol>0)
: {
: SGrid->Row=iRow; // row , col이 0보다 작지 않으면 설정(select )
: SGrid->Col=iCol;
: }
: }
: //---------------------------------------------------------------------------
:
:
: [방법 2]
: 1) MouseMove이벤트때 Move하고 있는 좌표에 MouseDown 메세지를 발생시켜주면 됩니다.
:
: void __fastcall TForm1::SGridMouseMove(TObject *Sender,
: TShiftState Shift, int X, int Y)
: {
: TPoint tp;
: SGrid->ClientToScreen(tp); //현재 Grid가 Screen좌표로 변환해줍니다.
:
: mouse_event(MOUSEEVENTF_LEFTDOWN, tp.x+X, tp.y+Y, 0, 0);
: //그 다음 마우스 위치에 mousedown이벤트를 발생시킵니다.
:
: //SendMessage로 WM_LBUTTONDOWN 메세지를 좌표를 정확히 지정해서 보내도 됩니다.
:
: }
: //---------------------------------------------------------------------------
:
:
:
:
: 삼돌 님이 쓰신 글 :
: : StringGrad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 :
: : 셀이 선택이되는데..
: :
: : 클릭하지 않고 마우스가 움직임에 따라
: :
: : 셀이 선택되게 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 :
: : StringGridMouseMove 이벤트를 사용해보려고 했지만..
: :
: : 초보인지라 뭐가 뭔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 :
: : 도와주세요 ㅠ,.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