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623] 어플리케이션 리사이징 관련 질문입니다
케인 [] 904 읽음    2006-09-26 08:30
안녕하세요.
현재 어플리케이션의 리사이징, 즉 화면 구석에 대고 화살표가 나올때 주욱 끌어서
크기를 바꾸는 기능에서 막혀버렸습니다.

어플리케이션을 리사이징하면, 보통 프로그램을 보면 그 비율에 맞게 다른 컴포넌트들이 움직입니다.
간단한 예를 들어, 프로그램을 리사이징하면, 안에  있는 그리드가 같이 커지지 않고
그 크기는 고정되어 있더군요. 확인이나 기타 에디트박스도 그 자리를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되다보니 다른것들은 움직이지 않는데 창 크기만 늘어나는 보기 껄끄러운 장면이 나오더군요[...]
이것을 어떻게 해야 같이 커지고 같이 줄어들게 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창 크기를 조정해도, 어느정도 크기 이하로는 줄어들지 않게... 하는법도 궁금하네요.

아, 현재 만든 프로그램이 별다른 컴포넌트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용량이 1Mb를 넘어갔습니다.
압축하면 약 400k 정도로 줄어드는걸보니 뭔가 중복되거나 쓸데없는게 있다는것 같은데요.
코딩의 길이가 길어질수록 용량이 늘어나는지(가르쳐준 사람은 용량과는 별개라고 하던데)
그게 아니라면 프로그램 크기를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어떤것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왠지 프로젝트->옵션 메뉴에서 몇 개 손보면 될 것 같기도 한데... 깡통이라 잘 모르겠군요.

+ -

관련 글 리스트
46623 어플리케이션 리사이징 관련 질문입니다 케인 904 2006/09/26
46630     Re:어플리케이션 리사이징 관련 질문입니다 이돈진 890 2006/09/26
46624     Re:어플리케이션 리사이징 관련 질문입니다 사랑니 1045 2006/09/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