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553] Re:질문]초보입니다. 풀이좀부탁..ㅜㅜ
Batman [] 838 읽음    2006-09-16 22:23
RTTI 공부하고 계시나보네요.

얼핏 봐서
1. Components[jyt]->ClassNameIs("TEdit")
는 Component의 jyt 번째 배열 안의 객체가 TEdit인지 아닌지를 체크하는 것 같고요

2. Components[jyt]의 객체는 void pointer (형 없음)으로 리턴받으므로, 그걸 특정 형으로 변환하여야 합니다.
동적으로 TEdit으로 변환해서 사용하고, 그 객체의 태그를 리턴받는 건데,
Components[jyt]가 TEdit 가 아니면 에러는 안나고 이상한 쓰레기 값이 나올 수 있으므로 조심하세요.


이한진 님이 쓰신 글 :
: 이제막 빌더를 배우는 초짜입니다.
: 근데 아래 문장이 무슨내용인지 알수가 없네구요..ㅜㅜ
: 1. Components[jyt]->ClassNameIs("TEdit")
:
: 2. int tag=(dynamic_cast<TEdit *>(Components[jyt]))->Tag;
:
: 위 두 문장이 무엇에 쓰이는 명령인지 ..도통 감이 오지 않네요..
: 특히 "dynamic_cast" 요거는 더 모르겠구요..
:
: 암튼 넘..어려워.ㅜㅜ

+ -

관련 글 리스트
46551 질문]초보입니다. 풀이좀부탁..ㅜㅜ 이한진 812 2006/09/16
46560     Re:질문]초보입니다. 풀이좀부탁..ㅜㅜ 장성호 867 2006/09/18
46553     Re:질문]초보입니다. 풀이좀부탁..ㅜㅜ Batman 838 2006/09/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