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1 ) 질문 : StringGrid에 특정Row에 글자Font를 바꾼다던가? 줄글 긋는 작업을 할수 있나요?
답변 : DrawCell이벤트때 내가 원하는 코딩을 하시면 됩니다.
void __fastcall TForm1::StringGrid1DrawCell(TObject *Sender, int ACol,
int ARow, TRect &Rect, TGridDrawState State)
{
TCanvas *canvas=StringGrid1->Canvas;
if(ARow==3) // row==3인 모든 Cell에 가운데 빨간 줄을 긋는다.
{
canvas->Pen->Color=clRed;
canvas->MoveTo(Rect.left,(Rect.top+Rect.bottom)/2);
canvas->LineTo(Rect.right,(Rect.top+Rect.bottom)/2);
}
else if(ARow==4)//row==4인 모든 Cell은 모두 text를 오른쪽 정렬 한다.
{
String cell=StringGrid1->Cells[ACol][ARow];
int LeftPos = Rect.Right - canvas->TextWidth(cell) + canvas->Font->Height / 4;//str_gap;
int gab = ((Rect.Height() - canvas->TextHeight(cell)) / 2);
canvas->FillRect(Rect);
canvas->Brush->Color=clRed;
canvas->TextOut(LeftPos, Rect.Top+gab, cell);
canvas->Brush->Color=clWhite;
}
}
//---------------------------------------------------------------------------
답변2 ) ; 각 Grid의 Cell의 string을 Socket 으로 서버에 빨리 보낼수 있는 방법 있나요?
답변:
-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만
- 먼저 님의 코딩에서는 Timer를 통해서 한 Cell씩 text를 보내는 방법을 수정해야 할것 같습니다.
1)
- 계속 반복해서 보내시구요,
- Data가 많으면 전송 끝날때 까지 Program이 먹통이 되는것을 막기위해서는 메세지 처리하도록 코딩을...
- 샘플 : GridCellTextSend1
2)
- 한줄씩 묶어서 보냅니다. (한 row씩 text 를 구분자로 구분해서 붙여서...)
- 문론 이때는 받는쪽에서 구분자를 기준으로 짤라야 되죠..
- 구분자는 cells에 text에 없는것으로 해야 되겠죠...
- 샘플 :GridCellTextSend2
3) 기타
- 괭장이 Data가 커서 ... 한번에 여러줄씩 묶어서 보내는데도 몇십초에서 몇분이 걸리는 경우는?
- 압축해서 보내는 방법이 있을것같습니다. (전송시간이 10초 안이면 그냥 1,2번 방법 적절히 활용해서...)
- 샘플 : 없음
참고로...
text를 전송할때 패킷을 정의 해서 보내는 것을 권장합니다.
이런식으로 : stx , cmd , len , data , etx
void __fastcall GridCellTextSend1(TStringGird *sGrid);
void __fastcall GridCellTextSend2(TStringGird *sGrid);
void __fastcall TMain::Btn_SendClick(TObject *Sender)
{
try
{
Btn_Send->OnClick=NULL;
GridCellTextSend1(StringGrid1);
}
__finally
{
Btn_Send->OnClick=Btn_SendClick;
}
}
void __fastcall GridCellTextSend1(TStringGird *sGrid)
{
for(int iRow=0;iRow<sGrid->RowCount;iRow++)
{
for(int iCol=0; iCol<sGrid->ColCount;iCol++)
{
cs1->Socket->SendText(sGrid->Cells[iCol][iRow]);
Application->ProcessMessages();
}
}
}
void __fastcall GridCellTextSend2(TStringGird *sGrid)
{
String sRowStr;
for(int iRow=0;iRow<sGrid->RowCount;iRow++)
{
sRowStr="ROW"+IntToStr(iRow)+":";
for(int iCol=0; iCol<sGrid->ColCount;iCol++)
{
sRowStr=sRowStr+sGrid->Cells[iCol][iRow]+",";
}
cs1->Socket->SendText(sRowStr);
Application->ProcessMessages();
}
}
//---------------------------------------------------------------------------
이승현 님이 쓰신 글 :
: 일전에 임프님이 올려주신 StringGrid 컴포넌트를 사용중입니다.
: 현재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서 팝업창을 생성 시킨 후,
: 삭제라는 것을 클릭하면 그 해당 Row 한 줄이 중간에 줄이 좌악 거지거나,
: 아니면 특정 셀의 색깔이 빨간색으로 변하면서(글씨도 괜찮고, 셀 자체도 괜찮습니다)
: 삭제된걸 표시해주는 프로그래밍을 해보려고 합니다.
:
: 사실, 원래 C에서 지원해주는 StringGrid에서 그것을 지원하는지도 잘 모르겠고,
: 특히 임프님이 만들어주신 컴포넌트에도 그것이 있는지 잘 모르겠더군요.
: 혹시 이것이 가능하다면 자세히 설명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
: 추가적으로...
:
: 지금은 한 Row에 1번부터 10번이 있으면
: 1번을 보내고, 2번을 보내고, 3번을 보내고 이렇게 각 Col의 데이터를 하나씩 보내게 되어있습니다.
: 보내진 데이터는 리스트박스에 일단 들어간 후, 서버에 있는 그리드에 각기 분배되게 되어있지요.
: 개선사항으로, 1번부터 10번까지 데이터를 한꺼번에 보내고, 그 데이터를 잘라서 개시될 수 있다면
: 데이터 전송 속도가 비약적으로 상승할것이라 기대 되지만....
: 제가 워낙 초짜라서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
: 지금 제가 하고 있는 프로그래밍 소스입니다.
:
:
: void __fastcall TF1::senTimer(TObject *Sender)
: {
: AnsiString Srt = S->Cells[q][w]; //Srt에 셀의 데이터를 넣어 줌(q와 w는 이미 정수선언이 되어있음)
:
: cs1->Socket->SendText(Srt); //서버에 Srt 데이터를 전송
:
: if ( q < S->ColCount ) //그리드의 col이 ColCount보다 적으면 시작
: {
: q = q + 1; //q에 +1
: exit->Enabled = false;
: U1->Enabled = false;
: D1->Enabled = false;
: re->Enabled = false;
: insert->Enabled = false; //이건 전송중에는 종료 및 수정 등을 막아주는 소스;
:
: sb->Panels->Items[3]->Text = "데이터 전송중... 종료시 서버에서 오류가 발생됩니다.";
: }
:
: if ( q == S->ColCount )
: {
: q = 0;
: w = w + 1;
: } //Col이 Colcount면, Row를 에 +1
:
: if ( w == S->RowCount )
: {
: cs1->Socket->SendText("END"); //서버에 END문자를 보내주면서, 서버는 데이터 전송이 끝났다고 인식.
:
: sen->Enabled = false;
:
: exit->Enabled = true;
: U1->Enabled = true;
: D1->Enabled = true;
: re->Enabled = true;
: insert->Enabled = true; //막혔던 오브젝트를 다시 뚫어줌.
:
: sb->Panels->Items[3]->Text = "데이터 전송 완료.";
: }
: }
:
:
: 이 코드를 어떻게 바꿔야 한 줄의 데이터가 주욱 넘어갈런지...
: 보내주는 데이터 한 줄 사이에 !를 추가해서, 서버에서 !는 빼고 집어넣는다, 라는걸 해야 할 듯 싶은데
: (예를 들어 1!2!3!4 식으로)
: 설사 이걸 보내준다고 해도, 서버에서 이떻게 쪼개줘야 하는지 참 애매합니다.
:
: 프로그래밍은 말로는 "서버에서 이렇게 하면 되겠지" 라고 하는데, 직접 코딩이 힘들더군요;
: 아는 프로그래머 분은 "그걸 잘하는 사람이 조낸 일류 프로그래머야." 라고 하는데 전 멀었나 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