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451] Re:Re:초보)다른 클래스에서 폼의 리스트뷰를 포인터로 가능할까요?
두현택 [] 834 읽음    2006-09-06 11:05
바로 답변을 주셔서 고맙습니다.
그문제로 고심하였는데, 바로 그 문제였네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장성호 님이 쓰신 글 :
: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 아래 코드에 문제는 없습니다.
:
: 그런데  혹시 abc *ABC를 new 하셨는지요?
: 아래 코드가 전부라면 abc를 new하지 않았기 때문인것 같습니다.
:
: //폼 생성자에 아래와 같이 한줄....
: void __fastcall TForm1::FormCreate(TObject *Sender)
: {
:     ABC = new abc;
: }
: //---------------------------------------------------------------------------
:
:
:
:
: 두현택 님이 쓰신 글 :
: : 해당 폼에서 리스트뷰에 접근하는 것은 가능한데,
: : 다른 클래스에서 리스트뷰에 접근하려고 하면,
: : 에러가 나는데(SetListView()에서) 컴포넌트를 다른 클래스에서 포인터로 넘겨받아 가능할까요?
: :
: : class TForm1 : public TForm
: : {
: : __published:    // IDE-managed Components
: :     TListView *ListView1;
: :     TButton *Button3;
: :     void __fastcall Button3Click(TObject *Sender);
: : private:
: : public:        // User declarations
: :     __fastcall TForm1(TComponent* Owner);
: :     abc *ABC;
: : };
: : extern PACKAGE TForm1 *Form1;
: : //---------------------------------------------------------------------------
: :
: : void __fastcall TForm1::Button3Click(TObject *Sender)
: : {
: :    ABC->SetListView(ListView1);
: :    ABC->Debug_List();
: : }
: : //--------------------------------------------------------------------------
: :
: : class   abc
: : {
: : private:
: :     abc();
: :     ~abc();
: :
: : public:
: :     void    SetListView(TListView *lstView1);
: :     void    Debug_List();
: :     TListView   *lstData;
: : };
: : //---------------------------------------------------------------------------
: : abc::abc()
: : {
: :     lstData = NULL;
: : }
: : abc::~abc()
: : {
: : }
: :
: : void abc::SetListView(TListView *lstView1)
: : {
: :     lstData = lstView1;//요기서 에러가 납니다.
: : }
: :
: : void abc::Debug_List(void)
: : {
: :     TListItem  *ListItem;
: :
: :     ListItem = lstData->Items->Add();
: :
: :     ListItem->Caption = "abc";
: :     ListItem->SubItems->Add("def");
: :     ListItem->SubItems->Add("ghi");
: :     ListItem->SubItems->Add("klm");
: :
: :     lstData->Perform(WM_VSCROLL, SB_BOTTOM, 0);
: : }

+ -

관련 글 리스트
46449 초보)다른 클래스에서 폼의 리스트뷰를 포인터로 가능할까요? 두현택 886 2006/09/05
46450     Re:초보)다른 클래스에서 폼의 리스트뷰를 포인터로 가능할까요? 장성호 806 2006/09/06
46451         Re:Re:초보)다른 클래스에서 폼의 리스트뷰를 포인터로 가능할까요? 두현택 834 2006/09/0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