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PU 큰 부하가 걸리지 않는 프로그램을 하나 개발하고 있습니다.
CPU가 한 300 ms 정도면 처리하는 것 같더구요. 순전히 체감으로 봤을 때요.
그런데 여러가지로 테스트하는 동안 대화창(OpenDialog, SaveDialog 같은 객체들)을 열을 때 갑자기 처리가 느려지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하나를 처리하는데 700 ms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느려진 건 확실합니다.
그래서 이벤트 윈도우를 봤더니 대화창을 여는 순간 쓰레드가 3개나 생성되어서 창을 닫아도 없어지지 않더군요.
아무래도 이 쓰레드들이 처리 속도를 느리게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어떻게 해결 방법이 없을까요?
아참. BDS2006 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패치는 최근 것까지 다 했습니다.
Builder 6.0 으로 돌아가야 할까요?? ㅠ.ㅠ
어쩐지 6.0에서도 마찬가지일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또 sscanf 같은 함수를 썼을 때 로컬 변수가 sscanf 호출후 0으로 리셋되는 현상이 있더군요. BDS2006 이나 6.0 이나 증상은 같았습니다. 할수없이 값을 읽어드리는 함수를 만들어서 해결했지만 이해할 수 없는 증상이더군요.
비슷한 경험하신 분 계신가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