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님 님이 쓰신 글 :
: 안녕 하세요~
: 오늘도 허접한- _-실력 때문에 게시판에 또 글을 올리게 됩니다....
: 타임어로 특정 시간 돼면 이벤트가 발생 돼게 하려고 아이디어가 잘 생각 나지 않습니다.
: 어떻게 하면 될련지요- _-)a답글좀~많이좀 달아 주세요....
어떤 작업을 수행 하시려고 할때는 기본적으로 할 일을 나열해 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먼저 하려고 하는 일은?
--> 특정 시간이 되면 이벤트를 발생 되게 하려고 한다. (국어 사랑도 조금은.....-_-'')
내가 알고 있는 방법?
--> 타이머를 사용하면 되겠다.
자.. 그럼 생각해보죠...
먼저 타이머에 대해 생각해 보면 win32 타이머는 정해진 주기에 따라 특정한 코드를 실행 시킵니다.
그럼 정해진 주기가 1초라 한다면 1초의 정밀도를 갖게 되겠죠? 어찌되었든...
1초마다 원하는 시간인가 검사를 하면 되겠죠?
현재 컴퓨터의 시간을 얻는 함수가 필요 하겠죠?
현재 컴퓨터의 시간을 얻었다면 이 시간이 내가 원하는 시간인지 검사할 수 있어야 겠죠?
다시 원점으로 가서 타이머는 특정 코드를 실행한다고 했는데 이 특정 코드는 위와 같아야 겠죠?
타이머를 시작 할 수 있고 멈출 수도 있어야 겠죠?
자.... 생각보다 간단합니다. 물론 제 경우엔 쓰레드 이용을 더 권장합니다만.... 타이머도 괜찮죠.
그렇다면 원하는 시점에 타이머가 시작되고 주어진 주기에 따라 시간을 검사합니다.
원하는 시간이 검출되면 이벤트라 불리우는 코드를 실행 시켜 주시면 되죠.
^^... 하나의 아이디어(?)였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