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테르 님이 쓰신 글 :
: 다시한번 올립니다.
: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처음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
: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만들어야하는데
:
: 클라이언트 3명이서 각각 버튼을 누르면 서버는 3명이 버튼을 다 눌렀을때 랜덤숫자를 하나 발생시켜서
:
: 클라이언트 3곳에 각각 보내줘야합니다.
:
: 어떻게 구현을 해야할지 막막해서 글을 올립니다.
:
: 혹시 아시는 분은 예제를 하나 간단히 소개시켜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먼저 서버 프로그램을 만드시고 indy server 인데 udp로 할건지 tcpip로 할건지 에
따라 다른 컴포넌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클라이언트는 각기 다른 pc에서 써야하니 pc 3대가 있어야 겠죠
서버에서 udp로 받는경우 받은후 보내온 pc의 ip를 조사하면 등록한 pc가 1,2,3 중 어느곳인지
알수있죠 .
그리고 클라이언트도 udp서버 컴포넌트를 놔두고 active=true 로 해야 받을수있는데 포트 번호를
서로 반대로 맟춰져야 합니다
-------------------------------
tcpip의 경우는 받은후 끊지말고 있다가 응답후 끊어야 회신이 돌아갑니다
예제는 전에 올린것을 찿아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