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202] Re:답변이 없길래...
금목암 [] 916 읽음    2006-08-16 17:42
에테르 님이 쓰신 글 :
: 다시한번 올립니다.
:
: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처음 공부하는 학생입니다.
:
: 서버와 클라이언트를 만들어야하는데
:
: 클라이언트 3명이서 각각 버튼을 누르면 서버는 3명이 버튼을 다 눌렀을때 랜덤숫자를 하나 발생시켜서
:
: 클라이언트 3곳에 각각 보내줘야합니다.
:
: 어떻게 구현을 해야할지 막막해서 글을 올립니다.
:
: 혹시 아시는 분은 예제를 하나 간단히 소개시켜주셨으면 감사하겠습니다
-------------------------------------------------------------------
먼저 서버 프로그램을 만드시고 indy server 인데 udp로 할건지 tcpip로 할건지 에
따라 다른 컴포넌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클라이언트는 각기 다른 pc에서 써야하니 pc 3대가 있어야 겠죠

서버에서 udp로 받는경우 받은후 보내온 pc의 ip를 조사하면 등록한 pc가 1,2,3 중 어느곳인지

알수있죠 .

그리고 클라이언트도 udp서버 컴포넌트를 놔두고 active=true 로 해야 받을수있는데 포트 번호를

서로 반대로 맟춰져야 합니다

-------------------------------
tcpip의 경우는 받은후 끊지말고 있다가 응답후 끊어야 회신이 돌아갑니다

예제는 전에 올린것을 찿아보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6187 답변이 없길래... 에테르 797 2006/08/16
46202     Re:답변이 없길래... 금목암 916 2006/08/1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