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162] Re:Re:Re:빌더에서 함수 사용및 같은 폴더 화일 불러오기
미루 [] 1079 읽음    2006-08-14 14:57
당연히 상대경로로 쓰셔도 됩니다.;;

다른 언어는 몰라도 C/C++을 쓰신다면.. 그 상대경로라는 것이 바뀔 수 있는데요.. ( 폴더 다이얼로그 등에서 다른 폴더의 파일을 불러오는 등의 일을 하면 그 폴더로 바뀌지요... )

보통 많이 쓰는 방법은 현재 실행된 파일이 있는 경로겠지요.

String AppPath = ExtractFilePath(Application->ExeName);

call_sub(String path,TImage *Image)
{
  Image->Picture->LoadFile(AppPath+path);
}

이런식으로 놓고.. path 에  \\b.bmp 라든가. ..\..\b.bmp 등을 넣으시면 되겠지요;

Image1 부터 50까지는 따로 함수를 만드실 필요 없이 그냥 콜 하실때

call_sub("b.bmp",Image1);
call_sub("c.bmp",Image2);

이런식으로 콜하시면 됩니다. TImage 의 포인터를 넘기는 거지요;

박성수 님이 쓰신 글 :
: 죄송하지만 ㅜㅜ;;
: 그럼 만약에 Image1 부터 Image 50까지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함수를 50개 만들어야 하나요;;
: 아 그리고, 그림은 꼭 절대경로로 c:\\b.bmp 이렇게 불러와야 하나요? 상대경로를 사용하는 방법은 없나요??;;

+ -

관련 글 리스트
46153 빌더에서 함수 사용및 같은 폴더 화일 불러오기 박성수 862 2006/08/14
46154     Re:빌더에서 함수 사용및 같은 폴더 화일 불러오기 김시환 852 2006/08/14
46162             Re:Re:Re:빌더에서 함수 사용및 같은 폴더 화일 불러오기 미루 1079 2006/08/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