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프로그래밍 시작한지 3일째에 접어드는 사람입니다.
for와 if 도 모르는 녀석이 밤새서 달려왔더니 아주 쬐끔은 이해가 가더군요.
현재 클라이언트에서 만든 데이터를 서버에서 보이게 하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중입니다.
클라이언트에서 이런저런 시간이나 제목같은 데이터를 에디트박스에 넣어서
파일로 저장하는 것 까진 성공을 했습니다만, 서버 프로그래밍은 하나도 모르겠더군요;
그냥 서버에서는 아무런 것도 없이, 클라이언트에서 보내온 자료를 개시를 하고
특정 일자나 시간이 되면 알람 정도 해주는 역할밖에 없습니다.
그런것들은 어떻게 해서든지 구현은 해내겠지만, 나머지가 문제입니다;
굳이 파일을 전송하지 않아도 되긴 합니다.
그냥 그 데이터들을 정리하는 리스트박스를 하나 맹글어서 그 내용을 입력이 끝남과 동시에
서버로 보내주는 기능을 추가해볼까 생각이 드네요.
너무 막연한 질문일런지는 모르겠지만, 어떻게 짜야하는지 힌트 부탁드리겠습니다.
당장 소켓을 이용해서 연동시키는 것 조차 모르겠군요;
많은 분들의 도움을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