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6094] Re:Re:Re:레코드포인터를 지정하는 명령어가 있나요?
물소리 [jasonkrm] 1096 읽음    2006-08-08 17:43
TDataSet은 TTable이나 TQuery와 같은 컴포넌트안에 포함되어 있는 컴포넌트입니다.
TDataSet에는 수많은 메쏘드와  프로퍼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헬프를 어떤식으로 보셨는지 모르겠군요...
쉽게 볼라면 TTable에 대한 헬프를 띄우면 거기 메쏘드중에 Locate가 있습니다.
그것을 호출하면 결국 TDataSet의 Locate메쏘드를 호출하게 되는것입니다..
아.이런것..설명할라믄 넘 복잡하구요...암튼 님께서 필요로 하는것은 특정 위치로 레코드셋을
옮기고자 하시는것 같으니까 간단히 샘플 코드를 드리겠습니다.
//---------------------------------------------------------------------------
// ADOQuery에서 특정 Key값으로 레코드를 위치시킨다
// SrcADOQuery : Locate할 ADOQuery 포인터
// strKeyField : Key Field Name
// iKeyValue : 이동할 Key Field의 Value값
//---------------------------------------------------------------------------
bool __fastcall LocateTBL(TADOQuery *SrcADOQuery, AnsiString strKeyField, int iKeyValue)
{
    bool Result;
    TLocateOptions Opts;

    Opts.Clear();
    Opts << loPartialKey;
    Variant locvalue;
    locvalue = Variant(iKeyValue);

    Result = SrcADOQuery->Locate(strKeyField, locvalue, Opts);
    return(Result);
}
위의 소스는 TQuery인데 대신에 TTable로 바꾸어서 사용하시면 될것입니다.




김길용 님이 쓰신 글 :
: F1키 눌러서 도움말도 보고 했는데 해석이 잘 안되서요...
:
: TDataSet이란게 c++빌더 컴포넌트에 있는 겁니까?
:
: DataAcess 항목에  ClientDataSet이랑, DataSetProbider 가있던데 혹시 그거 이용하는 겁니까??
:
: 좀 감이 안오네요...답변 감사합니다.
:
:
:
:
:
:
:
: 물소리 님이 쓰신 글 :
: : TDataSet::Locate() 함수가 있습니다..
: : Help 보시면 사용법은 나와 있습니다.
: :
: :
: : 김길용 님이 쓰신 글 :
: : : 토익게임을 만들고 있는데요.
: : :
: : : 디비는 엑세스를 써서
: : :
: : : number |  part5문제 | 답
: : : 1              ...                A
: : : 2              ...                D
: : :
: : : .
: : : .
: : : .
: : :
: : : 이런식으로 100문제 정도 짤꺼구요...
: : :
: : : 문제는 이 100문제 중에서 랜덤으로 문제를 추출해서 어플리케이션에 띄워야하는데...
: : :
: : : 제가 생각하기에는 랜덤함수를 써서 문제 번호를 임의로 지정한 다음에 레코드포인터를 그 랜드값으로 주고 하면 될꺼같은데.. 레코드포인터를 지정하는 명령어를 모르겠습니다.
: : :
: : : Table1->Next(); ..이런씩으로 하믄 순차적으로 레코드 포인터가 이동하는걸로 알겠는데...
: : :
: : : 이건 sql명령어를 안쓰고 하는거잖아요... 이런씩으로 sql명령어 안쓰고 하는 방법이 있으면 좀 알려 주세요
: : :
: : : (sql명령어에 익숙치 않아서) 정안되면 sql명령어 써서 하는 방법이라도 좀...

+ -

관련 글 리스트
46042 레코드포인터를 지정하는 명령어가 있나요? 김길용 928 2006/08/05
46060     Re:레코드포인터를 지정하는 명령어가 있나요? 물소리 934 2006/08/07
46091         Re:Re:레코드포인터를 지정하는 명령어가 있나요? 김길용 871 2006/08/08
46090         Re:Re:레코드포인터를 지정하는 명령어가 있나요? 김길용 748 2006/08/08
46094             Re:Re:Re:레코드포인터를 지정하는 명령어가 있나요? 물소리 1096 2006/08/0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