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일전에 임프님이 올려주신 컴포넌트를 사용중입니다.
stringgrid에서 버튼을 눌러서 데이터 삽입 및 삭제를 코딩해야하는데
제가 프로그램 자체를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기때문에 이 세계는 안드로메다보다 넒더군요.
해야하는것은,
에디트 박스가 10개가 있는데, 각 데이터를 입력하고 입력 버튼을 누르면
그 데이터가 각 퀄럼안에 정리되어서 들어가는겁니다(물론 퀄럼도 10개입니다).
데이터가 퀄럼에 삽입됨과 동시에 새로운 한 줄 더 생겨야 하는것이죠.
또한 삭제버튼을 누르면, 그리드 한 줄이 사라지고, 옆에 자동적으로 메겨지는 카운터가 줄어드는 겁니다.
즉, 데이터가 10줄이라면, 1번부터 10번까지 자동적으로 숫자가 지정되는데,
3번째 줄을 지우면, 3이라는 숫자가 사라지는게 아니라, 다시 리카운트 되어서 1부터 9까지 있게 하는겁니다.
추가적으로 하나 더 질문드립니다.
특정 셀을 클릭하고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눌러서 팝업을 띄운 다음에,
수정이라는 단어를 클릭하면 새로운 폼이 뜨면서 그 내용을 수정하게 하려고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클릭을 한 셀의 위치를 받는 코드와
그 코드의 내용을 수정해서 업데이트 하는 코드가 있어야 하는데
이것도 어떻게 구현해야할지 궁금하네요.
참, 사용하기 편하다던 빌더조차 이렇게 헤메고 있는데, 나중에 가면 어떻게 해야할지 암담합니다 @.@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