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각의 폼에 다른 폼의 헤더파일(유닛)을 추가하면 됩니다...
간단하게나마 예를 들어서 설명 드리겠습니다...
Form1에 RichEdit 컴포넌트, Form2에 Edit 컴포넌트를 배치합니다...
그리고 나서...다음과 같이 코딩을 합니다...
--------------------------- Unit1.cpp ---------------------------
#include <vcl.h>
#pragma hdrstop
#include "Unit1.h"
#include "Unit2.h"
#pragma package(smart_init)
#pragma resource "*.dfm"
TForm1 *Form1;
__fastcall TForm1::TForm1(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
void __fastcall TForm1::FormShow(TObject *Sender)
{
Form2->Show (); // Form1이 보여질 때 Form2도 보여주도록...
}
--------------------------- Unit2.cpp ---------------------------
#include <vcl.h>
#pragma hdrstop
#include "Unit2.h"
#include "Unit1.h"
#pragma package(smart_init)
#pragma resource "*.dfm"
TForm2 *Form2;
__fastcall TForm2::TForm2(TComponent* Owner)
: TForm(Owner)
{
}
void __fastcall TForm2::Edit1KeyDown(TObject *Sender, WORD &Key,
TShiftState Shift)
{
switch (Key) {
case VK_RETURN : // 엔터키를 누르면...
Form1->RichEdit1->Lines->Add (Edit1->Text);
Edit1->Clear();
break;
}
}
------------------------------------------------------------------
Form2에 있는 Edit1에서 한 라인을 입력하고 엔터키를 치면...
그 내용이 Form1에 있는 RichEdit에 들어가도록 했습니다...
실제 코딩은 7줄이 전부로군요...
만약 모르시는 부분이나 소스를 원하시면 메일 주세요...^^;
그럼...
평생백수 천방 드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