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967] Re:TStringList를 vector에 넣는 방법좀..;;
열씸! [cappuccino] 1276 읽음    2006-08-02 04:38
물론 담을 수 있습니다.

새로운 폼에 메모장 하나 떨구시고,
    vector<TStringList *> strLists;
    for(int i = 0; i < 5; i++){
        TStringList *templist = new TStringList();
        templist->Add(AnsiString("Hello") + i);
        strLists.push_back(templist);
    }
    for(int i = 0; i < 5; i++){
        Memo1->Lines->AddStrings(strLists[i]);
    }

하시면, strLists 의 내용(TStringList로 생성된 다섯개)이 메모장에 전부 출력되는 것을 볼 수 있죠.
단,  vector 템플릿을 지역변수로 사용하시면 당연히 함수 실행 종료시점에서 파괴될 것이므로
vector 문장은 클래스의 멤버나 전역으로 선언하셔야겠죠.

TList 에다 담는 방법도 있습니다. vector든, list든, slist든, deque든, TList든 모두 장단점이 있고
무엇이 절대적으로 좋다! 이런건 없습니다.
입맛대로 쓰시려면, 직접 클래스를 만드시는 수 밖에요.

+ -

관련 글 리스트
45962 TStringList를 vector에 넣는 방법좀..;; 김태원 1135 2006/08/01
45967     Re:TStringList를 vector에 넣는 방법좀..;; 열씸! 1276 2006/08/02
45999         Re:Re:TStringList를 vector에 넣는 방법좀..;; 김태원 1080 2006/08/03
46005             Re:Re:Re:TStringList를 vector에 넣는 방법좀..;; 열씸! 1289 2006/08/03
46033                 Re:Re:Re:Re:TStringList를 vector에 넣는 방법좀..;; 김태원 992 2006/08/0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