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944] Re:Edit창에 아무 입력을 하지 않고 값을 읽었을 때
DoyongID [doyongid] 1272 읽음    2006-07-31 23:57
1. if(Edit->Text.Length() == 0)
        ShowMessage("숫자를 입력하라");

2. 말씀하신 키값은 2바이트 코드이므로 KeyDown 이벤트를 쓰셔야 합니다. KeyPress는 1바이트 코드에만 대응합니다. 예를 들자면 영문 대소문자, 숫자, ESC, SPACE.. 같은 것들이죠..

이민아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 C++ 빌더 사용 중에 안되는게 있어 하루죙일 고민하다 여기에 글을 남겨봅니다.
:
: 1.
: SpinEdit나 Edit창에 아무 입력을 하지 않고  값을 읽도록 했을 때
: 사용자에게 '숫자를 입력하라'는 메세지를 띄우게 하고싶은데
: not a valid integer value라고 하며 Exception err가 뜹니다.
: 이 에러가 뜨지 않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ㅡㅜ
:
: 2. KeyPress 이벤트 함수를 사용할 일이 있는데
:    Delete,Insert,Home,End등의  키를 누를때는 이벤트를 발생시키지 않네요..
:    다른 이벤트가 있는건가요?
: -->잠시 후 자답)
: KeyDown 함수가 되는군요 ^.^
:
: 1번에 대해 답변 주시면 넘넘 감사하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941 Edit창에 아무 입력을 하지 않고 값을 읽었을 때 이민아 827 2006/07/31
45944     Re:Edit창에 아무 입력을 하지 않고 값을 읽었을 때 DoyongID 1272 2006/07/31
45949         감사합니다.very much ^.^(냉무) 이민아 761 2006/08/0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