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cess violation 은 화면에 에러가 났다고 표시 되잖아요..
근데 에러표시도 없어서요...
ayh 님이 쓰신 글 :
: 제가 겪었던 현상은 access violation과 관련이 있었습니다.
:
: 쓰레드의 동기화에 문제가 있어서 null 포인터를 참조하는 경우가 있었고, 이 때문에 access violation이 일어나는 경우였습니다만, 꼭 며칠에 한 번 정도 발생해서 난감하게 했었습니다. 이 때, 때때로는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현상도 있었습니다.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프로그램이 종료되는 현상이 없어진 걸로 봐서는 access violation이 일어나면서 프로그램이 강제 종료되는 경우가 있지 않았난 추측하고 있습니다.
:
: 한 번 의심스러운 부분에 로그를 심어서 추적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
: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600
:
: 위에 글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듯 하네요.
: try catch 구문에서 exception의 메시지를 로그로 남겼었는데요, access violation이 일어난 번지만 가지고는 아무것도 못하겠어서 난감해하다가 링크 걸어놓은 글을 보고 문제가 된 라인을 찾아서 해결했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
: 하안인 님이 쓰신 글 :
: : 프로그램이 24시간 동안 떠있는 프로그램인데요.
: : 프로그램이 가끔 종료가 됩니다. 누가 끈거는 아닌데... 아무에러메시지는 나오지 않구요.
: :
: : 바이러스 인가 검사도 해보고 악성코드 프로그램으로도 검사해 보았지만 ....
: : 프로그램 문제인지 아닌지 어떻게 알 수 있을까요..
: : 현재는 프로그램 종료되면 다시 띄우는 프로그램을 작성해서 임시 방편으로 사용하고
: : 있는데.. 도무지 감이 안잡혀서요..
: :
: : 좋은 해결책이 있으면 알려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