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865] Re:Re:Re:데이터베이스에 관련한 다시 질문^^
김태정 [taesys] 914 읽음    2006-07-26 21:11
저 역시 모든 DB Project를 ADO 로 처리하고 있고, 한번도 이 부분의 에러는 발생한 적이 없어서 어떤 에러인지 궁금하군요.

먼저 저는 DB Connection을 Data module 시작시에 True로 변경하고
Connection String에서가 아니라 Database를 로 해야하는게 아닌가 싶군요.
(제가 Access DB를 사용하지 않고 dbase DB를 사용하고 있어 정확하지는 않으나 mdb가 전체 DB table을 가지고 있다면 Database 이름이 .\DB\FileDB.mdb로 변경되는 것이 합당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BCC 프로그램에서 실행시키지 말고, EXE 화일이 생성되면 그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보십시오.

에러가 계속된다면 제가 access 로 실행되는 예제를 만들어서 확인해 보도록 하지요.



Destinyz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Destinyz입니다^^
:
: 아까 김태정님께서 해주신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이마저도 오류가나서 저의 이마에 주름을 더더욱 짓게 만드네요;;
:
: 첨부파일은 실행시켰을 때 나는 오류창입니다.
:
: 제가 김태정 님의 말씀대로 고치려고 코드를 몇개 넣었습니다.
:
: 일단 맨처음 실행되는 Form1의 Timer1에다가 각 ADOConnection1->Connected를 true로 했습니다. 물론 실행전에 모두 false로 바꾸었구요.
:
: 두번째 말씀은.. Default Database를 상대폴더로 정하라고 하신말씀 거기에 공란이길래 .\DB 를 넣었습니다.
: 그런데 문제가 있더군요... ConnectionString에서도 수정을 해야했던것이죠. 그래서 거기서도 .\DB\FileDB.mdb 로 바꾸어 주었더니 테스트는 연결이 되었다고 하는군요.
:
: 그랬는데도, 안됬습니다. 이부분, 제발 도와주세요!ㅠㅠ
:
: 좋은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 김태정 님이 쓰신 글 :
: : 1. 먼저 ADOConnection1->Connected 는 false 로 두었다가 프로그램이 시작될때 코드에서 true로 하셔서 연결하셔야 합니다. 이부분을 처음부터 true로 두면 Default database가 자동으로 해당 폴더를 지정하게 됩니다.
: :
: : 2. ADOConnection1의  Default Database를 해당 "상대 폴더"로 지정하십시오.
: :    만일 실행하는 폴더의 \DB folder 밑에 두려면
: :     .\DB 라고 지정하면 됩니다.
: :
: : 이 두가지만 지정하면 어디에서든 ADO DB 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 :
: :
: :
: :
: : Destinyz 님이 쓰신 글 :
: : : 안녕하세요, Destinyz입니다~ 요즘도 한창 개발을 하고 있는데요 어김없이 막히는군요...
: : :
: : : 며칠전에 질문드린 글에 고황일님께서 답변하여주시엇는데, 이게 오류가 납니다;
: : :
: : : 제가 ADO를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를 했는데, 그 분께선 ConnectionString에서 GetCurrentDir 함수를 이용해서 해보라고 하셨지만, 역시나 에러가 났습니다.
: : :
: : : 다시 질문을 드리자면,
: : :
: : : //////////
: : :
: : : 데이터베이스를 하다가 꼭 지정된 드라이브와폴더에 있어야한다는(데이터베이스 파일이 특정한 지역에 고정된) 것을 알게되었습니다. 이를테면,
: : :
: : : C:\SpyAlert
: : :
: : : 이라는 폴더에 'FileDB.mdb'라는 데이터베이스 파일이 있다고 치면,
: : :
: : : E:\Programming\SpyAlert
: : :
: : : 이던지
: : :
: : : D:\Utility\백신\SpyAlert
: : :
: : : 이렇게 폴더의 위치를 바꿔놓으면 에러가 난다는 것입니다. 전 단지 실행하는 파일이 있는 폴더 안에 있는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불러오고 싶었던 것인데, 그런 것입니다. 그러니까 제 질문의 요지는...
: : :
: : : "위치가 어디에 있던, 실행하는 파일이 있는 폴더 안에 있는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불러오는 방법"
: : :
: : : 을 알고싶다는 겁니다. 데이터베이스를 할 때 ADO를 이용했습니다. 꼭 도와주세요!
: : :
: : : 지금까지 Destinyz였습니다. 참신하고 좋은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859 데이터베이스에 관련한 다시 질문^^ Destinyz 848 2006/07/26
45868     Re:데이터베이스에 관련한 다시 질문^^ 고황일 862 2006/07/27
45860     Re:데이터베이스에 관련한 다시 질문^^ 김태정 802 2006/07/26
45864         Re:Re:데이터베이스에 관련한 다시 질문^^ Destinyz 808 2006/07/26
45865             Re:Re:Re:데이터베이스에 관련한 다시 질문^^ 김태정 914 2006/07/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