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838] 볼랜드 초보 사용자입니다. 폼을 띄우려고 합니다.
디케이 [] 938 읽음    2006-07-25 18:50
안녕하세요

볼랜드 포럼에 가입하고 처음으로 글을 씁니다.
저는 VC 닷넷 유저인데 회사에서 볼랜드 CPP 을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볼랜드 C++ 빌더 6 프로그램만 설치해놓고 걍..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쳐다보기만 하고 있습니다. ^^;;

도움을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제가 구현하고자하는 기능은 단순합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AGENT 프로그램이라고도 하는데
쉽게 말해.. 카트라이더를 처음에 설치할 때 나타나는 프로그램입니다.
카트라이더는 사용자에게 폴더를 어디에 설치할 것인지 묻지않고 무조건 C:\PROGRAM FILES\NEXON 폴더에
설치를 합니다.

현재 회사에서도 유저에게 어느 폴더에 설치할 것인지 묻지 않고 바로 C:\PROGRAM FILES 폴더에 설치를 하고 있습니다.

제가 구현하고 싶은 것은 유저에게 어느 폴더에 설치할 것인지 묻고 원하는 폴더에 설치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들어가면 레지스터에 키를 만들어서 저장하고 불러오고 하는 게 있는데..
그런 것들은 제가 다 알아서 하구요.. 궁금한 것은..

사실 이제부터가 본론입니다. ^^

WINAPI WinMain(HINSTANCE, HINSTANCE, LPSTR, int)
{
         Application->Initialize();
         Application->CreateForm(__classid(TfrmMainForm), &frmMainForm); // 이 라인 바로 윗줄에
         Application->Run();
}

이 부분이 있습니다.
주석 표시한 곳 // 이 라인 바로 윗줄에
Application->CreateForm(__classid(내가 만든 폼 ID), &폼객체); <- 이 것을 넣으려고 합니다.
이렇게 하려면.. 폼을 만들어야 하는데요...
과연 폼은 어느 메뉴에서 만들 수 있습니까? ^^; <- 이게 핵심 질문입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A 폼이 나타났다가 B 폼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Application->Initialize();
Application->CreateForm(__classid(내가 만든 폼ID), &폼객체);
Application->Run();
Application->CreateForm(__classid(TfrmMainForm), &frmMainForm);
Application->Run();

이렇게 하면 순차적으로 A 폼이 나타났다가 B 폼이 나타나나요?
제가 원하는 것은 A 폼이 나타나고 '마침' 버튼을 누르면 그 때 B 폼이 나타나는 것이거든요.

정리를 하겠습니다.

1. 기존에 폼이 있습니다. 이 상태에서 폼을 하나 더 만들려고 합니다. 어떻게 만드나요?
2. 기존에 만든 폼을 B 라고 하구요. 제가 만든 폼을 A 라고 합니다. A 폼에서 '마침' 버튼을 누르면 그 때 B 폼이 나타나는 것입니다. 이렇게 하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됩니까?

Application->Initialize();
Application->CreateForm(__classid(내가 만든 폼ID), &폼객체);
Application->Run();
Application->CreateForm(__classid(TfrmMainForm), &frmMainForm);
Application->Run();

아.. 질문 하나 더 해도 될까요?
볼랜드 C++ BUILDER 가 VC 닷넷과 비교했을 때 어떤 좋은 점이 있나요? '특별히 이쪽 용도에 쓰면 좋다' 라는 게 있을 거 같은데.. 뭐.. 예를 들어.. 여러 DB 와 호환이 가능하고 오라클 DB 에 연결해서 사용했을 때 어떤 강력한 점이 있다더라.. 뭐 이런거요..

길게 써서.. 질문이 좀 복잡할지도 모르겠네요.
결국엔 간단한 질문인데 말이죠. 쉽게 설명하려다보니 글이 길어졌습니다. ^^
모두 회사일 하느라 바쁘실텐데.. 수고 많으십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838 볼랜드 초보 사용자입니다. 폼을 띄우려고 합니다. 디케이 938 2006/07/25
45855     Re:볼랜드 초보 사용자입니다. 폼을 띄우려고 합니다. 외랑 1327 2006/07/26
45839     Re:볼랜드 초보 사용자입니다. 폼을 띄우려고 합니다. raz1004 1683 2006/07/25
45854         Re:Re:볼랜드 초보 사용자입니다. 폼을 띄우려고 합니다. 이재득 988 2006/07/26
45843         Re:Re:볼랜드 초보 사용자입니다. 폼을 띄우려고 합니다. RfRedEye 895 2006/07/26
45844             Re:Re:Re:볼랜드 초보 사용자입니다. 폼을 띄우려고 합니다. raz1004 1004 2006/07/26
45856                 Re:Re:Re:Re:볼랜드 초보 사용자입니다. 폼을 띄우려고 합니다. 외랑 1109 2006/07/26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