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이번에 제작하는 프로그램을 빌더2006으로 개발하기 위해 초안 UI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간단하게 UI 화면만 그리다가 이상한 점이 발견되어 이렇게 질문을 올립니다.
여기 포럼하고 구글 등등을 다 뒤져도 괸련 내용이 나오지 않네요.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상은 아주 간단한데요.
빌더 2006으로 win32 VCL Form 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했습니다.
그리고 TXPManifest를 하나 올려 놓았습니다.
폼에 패널을 하나 두고 그 위에 이미지를 올려 놓았습니다. 그리고 그 이미지 위에 TSpeedButton 을 올렸습니다.
그리고 TSpeedButton의 속성 중 Flat를 True로.. Transparent를 True로 변경했습니다.
왜 그랬는지 아시겠져? 이미지 버튼을 사용하고자 하는 꽁수입니다. 뭐.. 델파이나 빌더에서 제가 주로 쓰던
꽁수입니다.(델파이6, 빌더6)
그런데????
스피트버튼 자리에 이미지가 비쳐서 그려지는게 아니라 패널의 바닥색이 그대로 그려지는 거 아니겠습니까?
TXPManifest을 지우고 하나 잘 되긴 합니다만 XPManifest 를 꼭 쓰고 싶어서 그럽니다.
비슷한 경험을 하신 분이나 해결 방법이 있으시다면 조언 부탁드립니다.
사소한 버그 같은데.. 이게 제 코드 라인을 엄청 늘릴 것 같은 불안한 예감이 듭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