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755] Re:데이터베이스 관련 질문하나 던집니다..
고황일 [hwangil] 817 읽음    2006-07-20 20:18
Destinyz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 Destinyz입니다. 오랜만에 질문을 올리네요^^ 요즘 빈둥빈둥살다가 다시 프로그래머의 길로 다시 들어왔습니다.
:
: 다름이 아니라, 데이터베이스 관련 질문을 드리고자 이렇게 글을 올렸는데요, 전에 데이터베이스를 사용한 적이 있엇는데, 경로가 고정되어 있어서 조금만 경로가 틀려도 오류가 나더군요... ADO를 이용해서 mdb파일을 불러왔었는데요^^
:
: 거기서 DB를 빌드(?)하는 것 처럼 보였는데, 그 이후 경로를 바꾸면 에러가 났습니다.
:
: 저의 의도는 그냥 실행하는 폴더 안에 데이터베이스 파일이 있으면 경로에 구애받지 않고(즉, 폴더가 bcb라면 C:\bcb 이던, D:\programming\bcb 이던...) 데이터베이스 파일을 오류없이 끌여오는 방법이 없을까요.. 지금 생각이 정리가 안되서 질문이 산만한 것 같은데 이해해주세요^^
:
: 참신한 답변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DO에서 파일을 읽어 드린다면 ConnectionString에
GetCurrentDir() 함수를 이용해서 경로를 검색해서 사용하시는건 어떠신지요.

원하시는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이렇게 쓰면 되지 않을까 싶은데...
ADOConnection1->ConnectionString = WideString("Provider=Microsoft.Jet.OLEDB.4.0;Data Source="
                                                                              +GetCurrentDir()+
                                                                              "\\wdviacmp.mdb;Persist Security Info=False");

이상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753 데이터베이스 관련 질문하나 던집니다.. Destinyz 747 2006/07/20
45755     Re:데이터베이스 관련 질문하나 던집니다.. 고황일 817 2006/07/20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