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사합니다.
덕분에 잘 해결되었습니다.
귀찮게 해드린거같아서 약간 죄송하네요 ^^
그리고 게임툴을 작성할때 이런문제에 접할많은 분들이 잇을거 같습니다.
팁란에 올려도 다른분들이 덜 해매고 좋을거 같습니다.
그럼 다시한번 감사드리고 수고하십시요
박지훈.임프 님이 쓰신 글 :
: 메일로 다시 질문을 보내셨는데, 저는 메일로 보내신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습니다.
: 그냥 무시하고 넘어갈까 하다가 답답하신 듯 하여 답변을 씁니다.
:
: 질문내용:
: 안녕하십니까? 볼랜드포럼에 질문을 올렸던 박대성이라고 합니다.
: 포토샵cs 에서 만든 bmp 파일을 읽지 못하는 문제로 질문을 드렸었는데
: 델마당에 있는 Graphics.pas 를 수정하고 프로젝트 욥션 Build with runtime packages
: 를 해재하고 콤파일 해도 여전히 stream read error 가 뜹니다.
: C:\Program Files\Borland\CBuilder6\Source\vcl
: 여기안에 잇는 Graphics.pas 를 델마당처럼 수정하고 콤파일 해도 여전히 에러가 뜹니다.
: 제가 올린 test.bmp test2.bmp가 둘다 제대로 읽히는지 궁금합니다.
: 제가 수정하는 방법이 틀린건지 모르겠씁니다.
: 수정하셔서 제대로 로딩이 되신다고 하셨는데 귀찮겠지만 그부분을 좀 자세히 설명듣고싶습니다.
: 그럼 좋은하루 되십시요
:
: 답변:
: 물론 테스트해보고 잘 로딩되는 것을 확인하고 답변을 쓴 것입니다.
: 계속 로딩이 안된다면, 수정하고 다시 컴파일하신 Grahpics.obj가 프로그램에 링크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 프로젝트에 링크시키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아예 프로젝트 매니저에서 수정하신 Grahpics.pas 파일을 프로젝트에 포함시켜버리는 것입니다.
:
: 그럼...
:
:
: sadfly 님이 쓰신 글 :
: : 밑에 bmp파일을 읽지 못한다고 질문했던사람입니다.
: : 해결하지 못하고 방황중입니다 ㅠ.ㅠ
: : 쭉 조사해본결과 포토샵cs 에서 만든 bmp 파일을 읽지 못하는 경우가 있다고 하네요.
: : 델마당에서 알았습니다.
: : Timage 콤포넌트에서 아래 파일을 로딩해보면 하나는 되고 하나는 안됩니다.
: : 포토샵에서 bmp 헤더에 2바이트 추가되는 거라는데 델파이는 해결책이 나온거 같습니다.
: :
: :
http://www.delmadang.com/cwb-bin/CrazyWWWBoard.exe?db=dmdlec3&mode=read&num=3367&page=1&backdepth=1
: :
: : 그렇다면 c++빌더 6 에서도 해결이 될수 있을것 같은데 제가 아무리 해봐도 해결을 못하겠습니다.
: :
: : Grahpics.pas 를 고쳐서 해결한거 같은데 빌더에 있는 Grahpics.pas를 고쳐도 계속해서 stream read error 가 뜹니다.
: : 고수님들 한번 보시고 빌더에 맞는 해결책좀 찾아주십시요
: :
: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