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616] TCanvas에 그리는 방법...
대왕껌 [] 909 읽음    2006-07-11 15:37
해결은 했는데 도저히 의문점이 풀리지 않아..
고수님들의 조언한마디 부탁드립니다.

   pmCanvas = new TCanvas();
   pmCanvas->Handle = (HDC)Form1->Canvas;
   pmCanvas->Brush->Style = bsSolid;
   pmCanvas->Brush->Color = clRed;//TColor(RGB(255,0,0));
   pmCanvas->Ellipse(200,200,500,500);

//   Form1->Canvas->Brush->Color=clBlue;
//   Form1->Canvas->Ellipse(200,200, 500,500);

주석이 아닌 부분의 소스처럼 캔버스를 따로 만들어 그릴경우 당최 그려지지 않습니다.
(pmCanvas 는 전역 TCanvas * 변수로 선언 했습니다.)

그러나 주석부분 처럼 그리면 바로 그려지거든요?  
그리는거야.. 밑에것처럼 해서 해결은 했지만.. 이유가 너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둘다 Canvas에 접근하는건 똑같은거 아닌가요? 도대체 왜 그런거죠?
그려지는데 보이지만 않는건지.. 이상한곳에 그려지는건지.. 에러는 없는데.. 도저히 모르겠네요

원리까지 설명해 주시면 더더욱 감사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616 TCanvas에 그리는 방법... 대왕껌 909 2006/07/11
45622     Re:TCanvas에 그리는 방법... 외랑 1065 2006/07/11
45621     Re:TCanvas에 그리는 방법... 장성호 1019 2006/07/11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