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아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ISAPI DLL을 만드는 거고, 다른 하나는 ASP용 객체를 만드는 겁니다.
ISAPI DLL은 컴파일 되어 있는 CGI하고 비슷한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다만 프로세스니 쓰레드니 하는 부분에서 차이가 나서 성능상의 이점이 있다고 알고 있습니다.
볼랜드 포럼도 자세히 보시면 URL이 .asp나 .php 같은 많이 알고 있는 스크립트의 확장자가 아니라 .dll로 끝나는 걸 보실 수 있을 겁니다. 임프님께서 ISAPI DLL로 만든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예를 들어 ASP의 VBScript에서 아래와 같이 생성하는 객체를 만드시는 방법입니다.
Set DelphiASPObj = Server.CreateObject("Project1.Vendor")
ASP에서 많이 사용하는 ADO 객체와 같은 것을 직접 만들어서 ASP에서 사용하실 수 있는 거죠.
예전에 많이 가던 사이트입니다. 영어입니다만, 시작할 수 있는 웬만한 정보는 다 있다고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delphi를 기준으로 정리되어 있습니다만, C++ Builder에서도 언어적인 부분을 제외하면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http://www.matlus.com/scripts/website.dll
사족을 좀 더 붙이자면, 업데이트가 빈번한 웹사이트라면 ISAPI DLL은 그다지 바람직하지 않다고 결론 내렸던 기억이 있습니다. 소스 수정시마다 컴파일하고, 업데이트 하고 하는 것이 번거로울 가능성이 높습니다.
마찬가지로, ASP용 객체를 만드시는 것도 굳이 성능 상의 크리티컬한 이유가 있지 않다면, 업데이트가 빈번한 사이트에서라면 이런저런 변화하는 요구사항에 맞춰나가는데 까탈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전체적인 설계과 이것저것 완성도 있게 이루어지지 않으면 아니쓰니만 못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습니다. 전체적인 관점에서 말이죠. 다만, 소스가 유출되어서는 안되는 그런 부분에서 외부 업체들에게 제공하는 용도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PG회사들쪽에서 결제모듈을 제공할 때 많이 쓰는 방법이죠.
기타 여러가지 꽁수도 있습니다. 5~6년 전에 다른 분들이 개발했던 소스를 보면, MSSQL에서 외부 프로세스를 실행시키는 부분이 있어서 여기를 통해 제작해놓은 VB로 개발한 다른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걸 하시는 경우도 있더군요. 데이터는 DB를 통해 공유하고 말이죠. 하지만, 굉장히 지저분해집니다.
생각해보니 방법이 하나 더 있네요. ActiveX로 제작해서 배포하는 방법도 있을 수 있겠네요. 이 방법은 만들어 놓은 프로그램을 굉장히 손쉽게 웹상에서 띄울 수 있을 겁니다. Q&A 게시판 검색해보시면 아마 많은 정보들이 있을 겁니다.
방문객 님이 쓰신 글 :
: 안녕하세요.고수님들의 답변 부탁드립니다.
:
: 웹에서 볼랜드 c++로 만든 프로그램을 호출해서 자동으로 실행하게 하려고 하는데요. 어떻게 할지..
:
: 이때 반드시 웹에서 특정한 값을 넘기면 볼랜드 c++로 만든 프로그램에서는 이 값을 받아서 처리해야 합니다.
:
: 웹에서 특정한 값을 넘기는 방법과 그 값을 볼랜드 c++로 만든 프로그램에서는 어떻게 받는지 꼭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