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459] Re:Re:[수정]컴포넌트 관련 질문 몇가지
김재원 [] 857 읽음    2006-06-26 22:51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문제는 찾았습니다.
답변하신 내용중에 있는 문제인데, 폼에 있는 컴포넌트에서 방향키를 누르면 포커스가 옮겨가는 처리를 해당 컴포넌트가 아닌 폼에서 처리한다더군요.. 방향키와 탭키는 기본적으로 다이얼로그가 처리해서 WM_GETDLGCODE를 후킹해서 해결하였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것이, TCustomPanel에는 OnkeyDown 헨들러가 없지만 TWinControl에는 있기 때문에, 이놈을 오버라이딩 하면 처리가 가능한거 아닌가요? 실제로 구현하였을 때 키다운 이벤트로 들어오던데..
혹시 다른 의미인지..

아, 그리고 밑에 다른 질문인 컴포넌트 위에 컴포넌트가 올라가 있는 상황에서 밑에 있는 컴포넌트가 자신 위에 있는 컴포넌트 영역을 포함하게 그리는 방법은 없더군요.. 굳이 하자면 해당 컴포넌트에 메세지를 날려서 그 컴포넌트가 자신의 영역에 그려주는 방법밖엔 없다네요..

+ -

관련 글 리스트
45427 [수정]컴포넌트 관련 질문 몇가지 김재원 1305 2006/06/24
45443     Re:[수정]컴포넌트 관련 질문 몇가지 박지훈.임프 898 2006/06/26
45459         Re:Re:[수정]컴포넌트 관련 질문 몇가지 김재원 857 2006/06/26
45479             Re:Re:Re:[수정]컴포넌트 관련 질문 몇가지 박지훈.임프 829 2006/06/28
45429     Re:[수정]컴포넌트 관련 질문 몇가지 827 2006/06/24
45431         Re:Re:[수정]컴포넌트 관련 질문 몇가지 김재원 825 2006/06/25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