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답변 감사합니다.
일단 문제는 찾았습니다.
답변하신 내용중에 있는 문제인데, 폼에 있는 컴포넌트에서 방향키를 누르면 포커스가 옮겨가는 처리를 해당 컴포넌트가 아닌 폼에서 처리한다더군요.. 방향키와 탭키는 기본적으로 다이얼로그가 처리해서 WM_GETDLGCODE를 후킹해서 해결하였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궁금한 것이, TCustomPanel에는 OnkeyDown 헨들러가 없지만 TWinControl에는 있기 때문에, 이놈을 오버라이딩 하면 처리가 가능한거 아닌가요? 실제로 구현하였을 때 키다운 이벤트로 들어오던데..
혹시 다른 의미인지..
아, 그리고 밑에 다른 질문인 컴포넌트 위에 컴포넌트가 올라가 있는 상황에서 밑에 있는 컴포넌트가 자신 위에 있는 컴포넌트 영역을 포함하게 그리는 방법은 없더군요.. 굳이 하자면 해당 컴포넌트에 메세지를 날려서 그 컴포넌트가 자신의 영역에 그려주는 방법밖엔 없다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