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종연 님이 쓰신 글 :
: 24bit BMP파일을 읽어 와서 16bit로 변환 한 뒤 바이너리 값을
: Hex값으로 파일에 저장 하는 프로그래을 작성하고있습니다...
:
: 혹시 아시는 분이 계시면 좀 도와 주십시요..
픽셀 포맷만 변경하는 경우에는, Graphics::TBitmap 클래스의 LoadFrom 메서드로 비트맵을 읽어들인 후 PixelFormat 속성의 값을 pf16bit로 변경한 후 SaveToFile 메서드로 저장하면 됩니다.
문제는 Hex 값으로 저장하겠다는 것이군요.
Hex 값으로 저장하겠다는 의미가, 예를들어, 정수 255를 문자 두 개인 "FF"로 파일에 저장하겠다는 것이라면 스캔라인에 대해 직접 작업해주어야 합니다.
이 뜻이 아니라면 Hex와 Binary의 구분은 무의미합니다.
컴퓨터 저장장치에 저장 된 것은 결국 2진수인데 읽어와서 어떻게 해석하고 보여주느냐만 다르기 때문입니다.
참고로, RGB로 표현된 16비트 비트맵에서 각 픽셀은 16비트인데 하위 5비트가 Blue, 다음 5비트가 Green, 상위 5비트가 Red이고 최상위 1비트는 사용치 않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