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401] Re:[급질]TScrollBox의 TScrollBar의 이벤트 처리
박지훈.임프 [cbuilder] 1242 읽음    2006-06-22 18:20
어떻게든 스크롤 메시지 WM_VSCROLL과 WM_HSCROLL을 처리해야 하는데요. 방법은 두가지가 있죠.

한가지는 TScrollBox를 상속받아 새 컴포넌트를 만들어서 그 안에서 스크롤 메시지들을 가로채는 것이고요.
이렇게 하려면 다음의 글을 참고하세요.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503

아래는 메시지맵에 대한 더 자세한 설명입니다.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tip&no=43

다른 한가지 방법은 기존의 TScrollBox의 윈도우 프로시저를 바꿔치기해서 메시지를 가로채는 겁니다.
이렇게 하려면 GetWindowLong, SetWindowLong API 함수를 써야 하는데요. 아래 글을 참고하세요.
http://cbuilder.borlandforum.com/impboard/impboard.dll?action=read&db=bcb_qna&no=3895




잠스터 님이 쓰신 글 :
: 패널에 스크롤바를 연동시키는데,
: 일반 스크롤바를 올리면 처리가 까다로워서  TScrollBox로 처리하려고 합니다.
: 문제는 TScrollBox의 스크롤바가 움직이면 TScrollBox 내부를 리페인트 시켜줘야 하는데,
: 그 이벤트를 받을 수가 없네요.
: TScrollBox가 기본적으로 스크롤바를 연동시키고 있기 때문에 따로 이벤트를 제공하지 않는거 같은데,
: TScrollBox의 스크롤바의 스크롤 버튼 이벤트를 받을 수 없을까요?
: 답변 부탁드립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394 [급질]TScrollBox의 TScrollBar의 이벤트 처리 잠스터 796 2006/06/22
45401     Re:[급질]TScrollBox의 TScrollBar의 이벤트 처리 박지훈.임프 1242 2006/06/2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