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286] Re:리소스 DLL에 대해서 (일문판을 영문판으로 변경)
외랑 [] 1295 읽음    2006-06-13 19:46
프로페셔널 사용하셔서 리소스 위저드 안되시면
노가다?성 언어전환 예제로 하나 보여드립니다.
급조하느라.. 간단한 예제입니다.
그냥 문자열 리소스 배열로 다 가지고 있는 클래스를 만들어 버립니다.
리소스 별로 노가다? 해야 겠지요?... 간단한 경우는 이게 더 편할 수도 있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민호 님이 쓰신 글 :
: : : :

빌더를 처음 사용하는 초보입니다.. 윈도우 프로그램도 거의 처음이구요..
저에게 주어진 과제가 있는데.. 혼자서는 도저히 방법이 없네요..  기초부터 시작하려고 해도 공부할 책초차 구하기어렵습니다.. 어럽사리 구한 정태영씨의  볼랜드 C++정복 4.0도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그래서 이곳에 몇번 질문도 올려보곤 했는데.. 답변을 이해할 수준조차 되지 않습니다. 도움 부탁드립니다.

:

질문1)리소스 와 DLL에 대해서..
 제가 사용하는 프로페셔널 버전은   Translate Manager를 지원하지 않는것 같습니다. 그래서 <외랑>님이 다음과 같이해결책을 주셨는데 너무 초보라 이해를 못하는 부분이 있어서 적어봅니다.

:

      해결책) 
        그렇다면 수동으로 리소스 개별로 만들어서 패키지를 만드셔야 할듯 합니다.
       문1) ->리소스는 어떻게 만드나요?      

:


         또한 버튼이나 메뉴, 기타등등의 캡션의 리소스와 더불어 메시지박스의 문자메시지도 넘버링해
        분리하셔야 합니다.
        문2)->넘버링이란 무엇인가요?

:

         어차피 다국어지원기능이 리소스와 소스의 분리를 통해 다른 리소스와 함께 컴파일되면 
         언어가 바뀌는 것을 이용하는 것이니까요.  
아예 코드로 메시지스트링과 리소스스트링을   헤더 파일에 저장해두
,    컴파일시 나라에 따라서 다른 리소스를 포함하게끔 하시면 될듯 합니다.
        
문3->그렇다면.. 각 폼에 별로 모두해당언어의 문자열을 작성해야 하는건가요?
          문4>   .rc 와 .dfm의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

질문2) 리소스위자드를 사용하면 ENG> 라는 새로운 폴더가 생기고 다음과 같은 화일이 생깁니   다. 제가 알고 있는것이 맞는지 확인 부탁합니다.

:

    ENG>
    Project1.bpr          ->   아래의 파일들을 실행시키기위한 make파일같은 역할을 하는것..
    Project1.cpp         ->   이화일의 의미를 잘 모르겠습니다.
    Project1.res          ->   rc 의 이진 파일
    Project1_DRC.rc    ->  에러메세지의 문자열?  이화일의 의미도 잘 모르겠습니다.

:

    Unit1.dfm   -> Form 객체의 문자열,위치정보
    Unit1.dfn    -> dfm의 이진파일
  

:

   Project1.cpp 의 내용
 
// Do not edit. This file is machine generated by the Resource DLL Wizard.
//---------------------------------------------------------------------------
#define PACKAGE __declspec(package)
#define USERC(FileName) extern PACKAGE _Dummy
#define USERES(FileName) extern PACKAGE _Dummy
#define USEFORMRES(FileName, FormName, AncestorName) extern PACKAGE _Dummy
#pragma hdrstop
int _turboFloat;
//---------------------------------------------------------------------------
/*ITE*/ /*LCID:00000411:00000809*/ /**/
/*ITE*/ /*DFMFileType*/ /*Unit1.dfm*/
/*ITE*/ /*RCFileType*/ /*Project1_DRC.rc*/
//---------------------------------------------------------------------------
USEFORMRES("Unit1.dfm", Form1, Form); /* TForm: DesignClass */
#pragma resource "Unit1.dfm"
USERC("Project1_DRC.rc");
//---------------------------------------------------------------------------
#define DllEntryPoin

:

 

:

질문3) SAMS책에((borland Developers Guide 5 )Chapter 28 - Software Distribution 에 이내용이나왔는데 배달만 25일이 걸려서 볼수가 없었습니다. 혹시 어떤 내용인가요?

:

: : : : :

:

:


질문4)   폼하나만 예를 들어주실분 있나요?
       폼하나에 버튼하나..  그리고 그 버튼의 문자열을 일문,영문전환..부탁드립니다.

:

이번에 새로 볼랜드 빌더를 시작하면 근 1주일 동안 이곳 포럼의 모든 글을 본것 같습니다. 저는 이전에C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전자제어하는 프로그램을 했었는데요..  정말 힘이 드네요..
제가  무얼 공부해야하는지도 모르겠는 느낌입니다. 그동안  다국적 프로그램, resource DLL, DLL 등을 주제로 국내외로 BCB 싸이트를 돌아다녀봤는데... 시원한 답변을 얻지 못했습니다. 조사를 하면서 볼랜드 툴들의 장점을 알게 되었지만.. 접근할수 있도록 도와주는 참고서적이 너무 없어서 애가 탑니다. 아무리 프로그래머가 자기와의 싸움이라지만 비빌 언덕이 있어야 뭘 도약을 할텐데...고수님들.. 새로운빌더프로그램머 한명키워주신다는 생각으로.. 고견을 부탁드립니다.. 말도안통하는 타국에서 정말 힘드네요..

:

 

:

 


+ -

관련 글 리스트
45283 리소스 DLL에 대해서 (일문판을 영문판으로 변경) 강민호 1063 2006/06/13
45286     Re:리소스 DLL에 대해서 (일문판을 영문판으로 변경) 외랑 1295 2006/06/13
45294         Re:Re:리소스 DLL에 대해서 (일문판을 영문판으로 변경) 강민호 980 2006/06/14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