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213] TFrame에 TListView나 TTreeView를 올려놓고 쓸때 주의할점
장성호 [nasilso] 1043 읽음    2006-05-12 16:33
프레임에 TListView 나  TTreeView 를 올려놓고 디자인타임때 Item을 추가해놓고
Frame생성자에서 그 Item을 Access하려면 AccessViolation이 납니다.

Frame 생성이 완료된 뒤에라도  그 Frame이 Active된적이 없다면 마찬가지 입니다.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누가 좀 알아봐 주세요

TFrame을 여러개 만들고 PageControl에 탭별로 여러개 올려놓고 코딩하는데....

해당 TabPage가 한번이라도 Active되기 전이면 Designtime때 추가해 놓은 ListVeiw나 TreeView의 아이템들이 억세스 에러가 나더라구요

해결방법은 한번만 Frame이 Active되게 한후에 접근하면됩니다.

TFrame에서 그런 현상이 나는것을 위에 두가지 찾았습니다.

TListBox같은것은 괜찮은데.. 분명히 그런 Control이 더 있을겁니다.
김태선 [jsdkts]   2006-05-12 19:04 X
프레임은 독립적인 폼이 아니라 폼의 일부로서 동작할 서브셋이기 때문에
프레임을 생성하는 것만으로 폼에 컴포넌트를 놓았을때 처럼 동작하길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저도 예전에 프레임으로 작업하다가 프레임은 특성이 생각과 다르다는 것을 알았는데
필요한 것은 수동으로 액티브 시켜줘야 할 겁니다.
해롱해롱 [seaeast2]   2006-05-15 12:48 X
Active 되게 한다는게 무슨 뜻인지요? 저도 이문제 때문에 꽤나 골치 썩고 있는데 해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 -

관련 글 리스트
45213 TFrame에 TListView나 TTreeView를 올려놓고 쓸때 주의할점 장성호 1043 2006/05/12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