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적이 한글을 표시하는 것 뿐 이라면..
대상 프로그램이 실행되야 하는 환경이 한글 MS-DOS인 경우
MSHBIOS, 도깨비, 보석글 같은 외부 한글 지원 툴을 먼저 실행하시면 됩니다.
도스에서 보통 자체한글 구현에 시간을 쏟을 수 없는 경우 외부 한글 유틸리티를 사용합니다.
코딩할 때에도 MSHBIOS를 실행한 상태에서 IDE를 켜고 코딩하시면 됩니다.
꺼림직 한 부분이 있지만 그게 가장 빠르고 편합니다.
자체 한글 구현에 시간을 쏟을 수 있고, 그럴 필요성이 있다면
조합형 한글코드와 그래픽을 이용한 폰트 구현에 대한 자료를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sungha 님이 쓰신 글 :
: 볼랜드 C에서 한글을 구현하는 방법을 찾습니다.
: 한글 폰트 파일이 필요한가요?
: 아예 한글 구현 방법이 없나요?
:
: 도와 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