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122] Re:Re:감사합니다.. ㅠ.ㅜ 다른 질문이 또 있는데요..
허접 [khlee0123] 965 읽음    2006-05-28 20:07
네..  감사합니다..
남은 일욜 좋은 시간 되세요~
다시 한번 감사드려요...  ^^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글쎄요.. back으로 엑셀을 실행시켜 그정도 내용이면 무리가 없을 듯 싶은데요...
: 님의 컴이 사양이 딸려서 많이 느린듯 싶으시다면... 요즘 평준화(?)된 사양의 다른 컴퓨터에서
: 한번 실행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
: 그래도 그렇다면 다른 방도를 생각을 해보셔야 겠지요..
: 단순히 아래의 루틴에서 더 개선할 여지가 있는지는 제실력으로는 조언을 드리기가 그렇네요.
:
: 그럼, 좋은 결과 있으시기를...
:
: 허접 님이 쓰신 글 :
: : smleelms 님..
: : 답변 정말 감사드립니다.
: : 제가 원하는 위치에 너무나도 저장이 잘 되네요..   ㅠ.ㅜ
: : 다른 질문이 하나 더 있는데....   지금같이 할 경우, 제 PC가 딸려서 그러는건지...
: : 너~무 실행 속도가 느리네요.  버튼 누르고 한참이 지나서야 파일이 저장이 되는데,
: : 이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 : 염치없이 또 질문 드립니다.
: : 그리고 답변 정말 정말 감사드려요.   
: :
: : smleelms 님이 쓰신 글 :
: : : ExcelWorksheet1->SaveAs(strFileName);
: : : 저장 경로가 파일이름만 있네요...
: : : 원하시는 저장경로에 저장하실려면
: : :
: : : ExcelWorksheet1->SaveAs((WideString)(SaveDialog1->FileName));
: : : 이렇게 저장경로가 포함된 파일이름으로 저장해 보시기 바랍니다.
: : :
: : :
: : : 허접 님이 쓰신 글 :
: : : : edit의 내용을 엑셀로 저장하도록 프로그램을 만들고 있어요..
: : : : 이곳 볼랜드포럼에서 많은 도움을 얻었는데, 아래 소스좀 봐주세요..
: : : :
: : : : void __fastcall TFormMain::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 : : :     SaveDialog1->Execute();
: : : :
: : : :     WideString strFileName = ExtractFileName(SaveDialog1->FileName);
: : : :     WideString strFilePath = ExtractFilePath(SaveDialog1->FileName);
: : : :     WideString strFileExt = ExtractFileExt(SaveDialog1->FileName);
: : : :
: : : :      ExcelApplication1->Connect();
: : : :     // true 화면에 보임, false 화면에 보이지 않음
: : : :     ExcelApplication1->set_Visible(0,false);
: : : :     ExcelApplication1->set_DisplayAlerts(TDefLCID(), false);
: : : :     ExcelWorkbook1->ConnectTo(ExcelApplication1->Workbooks->Add());
: : : :     //첫번째 워크시트와 연결
: : : :     ExcelWorksheet1->ConnectTo(ExcelApplication1->Worksheets->get_Item((TVariant)1));
: : : :     //워크시트의 이름
: : :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1,(TVariant)"A",(TVariant)Edit20->Text)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1,(TVariant)"B",(TVariant)Edit30->Text)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1,(TVariant)"C",(TVariant)Edit40->Text)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1,(TVariant)"D",(TVariant)Edit50->Text)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1,(TVariant)"E",(TVariant)Edit60->Text) ;
: : :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2,(TVariant)"A",(TVariant)Edit19->Text)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2,(TVariant)"B",(TVariant)Edit29->Text)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2,(TVariant)"C",(TVariant)Edit39->Text)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2,(TVariant)"D",(TVariant)Edit49->Text) ;
: : : :     ExcelWorksheet1->Cells->set_Item((TVariant)2,(TVariant)"E",(TVariant)Edit59->Text) ;
: : : :
: : : :     ExcelWorksheet1->Activate();
: : : :     ExcelWorksheet1->SaveAs(strFileName);
: : : :
: : : :     ExcelApplication1->Disconnect();
: : : :     ExcelWorksheet1->Disconnect();
: : : :     ExcelWorkbook1->Disconnect();
: : : : }
: : : :
: : : : 버튼을 누르면, 엑셀이 보이지 않게 실행이 되고, File Save Dialog 가 뜨면서 파일을 엑셀 형식으로 저장을 합니다.
: : : : 저장이 제대로 되긴 하는데, 경로의 문제가 있네요.
: : : : 제가 임의로 지정한 폴더에 저장이 되질 않고,  '내 문서' 에 저장이 되어버리네요.
: : : : 왜 그런거죠?  이 문제 해결좀 해주세요.
: : : : 급합니다.  ㅠ.ㅜ  일욜도 없이 회사 나와서 일하고 있습니다.
: : : : 꼭 좀 해결해 주세요.

+ -

관련 글 리스트
45118 저장 경로가 이상해요.... 소스좀 봐주세요.. ㅠ.ㅜ 급합니다.. 허접 942 2006/05/28
45119     Re:저장 경로가 이상해요.... 소스좀 봐주세요.. ㅠ.ㅜ 급합니다.. smleelms 1335 2006/05/28
45120         감사합니다.. ㅠ.ㅜ 다른 질문이 또 있는데요.. 허접 892 2006/05/28
45121             Re:감사합니다.. ㅠ.ㅜ 다른 질문이 또 있는데요.. smleelms 881 2006/05/28
45122                 Re:Re:감사합니다.. ㅠ.ㅜ 다른 질문이 또 있는데요.. 허접 965 2006/05/28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