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Builder Programming Forum
C++Builder  |  Delphi  |  FireMonkey  |  C/C++  |  Free Pascal  |  Firebird
볼랜드포럼 BorlandForum
 경고! 게시물 작성자의 사전 허락없는 메일주소 추출행위 절대 금지
C++빌더 포럼
Q & A
FAQ
팁&트릭
강좌/문서
자료실
컴포넌트/라이브러리
메신저 프로젝트
볼랜드포럼 홈
헤드라인 뉴스
IT 뉴스
공지사항
자유게시판
해피 브레이크
공동 프로젝트
구인/구직
회원 장터
건의사항
운영진 게시판
회원 메뉴
북마크
볼랜드포럼 광고 모집

C++빌더 Q&A
C++Builder Programming Q&A
[45106] 아기공룡 둘리님 정말 감사해용~` 넘 이뽀
이원 [] 941 읽음    2006-05-27 10:26
둘리 님이 쓰신 글 :
: 처음에 space 를 (Button1 에 포커스가 가 있었겠죠?) 누른것이 Button1KeyPress 로 들어가는게 아니고
: Button1Click 을 호출 했을겁니다.  space key는 바로 어떤 컨트롤이 (버튼같은) focus 가 있을경우
: 그녀석을 누른 동작을 유도 합니다. enter key 와 같은 동작을 합니다.
:
: 그러니까 다른 component 에 포커스가 있으면 그 녀석한테 마우스 클릭 같은 처리가 가는 것 입니다.
: space 를 결국 핫키 같이 사용하시려고 하는듯 하군요.
:
: 그러러면 이렇게 하세요.
: 혹시 폼에 popup menu를 설정하셨는지 모르겠는데요.. 혹시 하셨다면
: popup menu 에 menu 하나 추가하셔서 visible 을 false 로 두시고 (그러면 메뉴에는 않나타나겠죠.., 보여도 상관 없으면 그냥 visible 넣어 두시고요)  Property 의 ShortCut 에 Space 를 넣어 두시고 해당 메류의 click event 에 Button1Click 을 연결해 놓으세요..
:
: 만일 popupmenu 가 나타나지 않아야 되는 폼이면요..
: 일단 popupmenu 를 만들어 폼에 연결하시고요..
: popupmenu 의 AutoPopup 특성을 false 로 만들어 놓으시면 popupmenu 연결된 폼이라도 마우스 우클릭에 의하여
: popup이 않나옵니다.
:
: 즉 ShortCut key를 이용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
: 수고하세요.
:
:
:
:
:
: 이원 님이 쓰신 글 :
: : void __fastcall TFrmMain::Button1KeyPress(TObject *Sender, char &Key)
: : {   
: :     if(Key == VK_SPACE){    //스페이스바가 눌려졋다면
: :         Button1->Click();       // Button1 클릭한다.
: :     }
: : }
: : //---------------------------------------------------------------------------
: : void __fastcall TFrmMain::Button1Click(TObject *Sender)
: : {
: :     MeasureCall();      //Button1 클릭시 MeasureCall(); 함수실행하라.
: : }
: : //---------------------------------------------------------------------------
: :
: : 급질문(내일 납품)
: :
: : <제가 설정해 놓은것>
: : 1. MainForm 의 KeyPreview --> true;
: : 2. Button1 의 Default --> false;
: : 3. TabOrder --> 0  //다른 버튼들  TabOrder-->1,2,3... 이런식으로 설정
: :
: : <문제발생>
: : 1. 처음 실행시 Button1의 KeyPress 이벤트 실행 정상적 작동합니다.
: :    하지만. 다른버튼 클릭하고 나면 스페이스바 아무리 눌러두 Button1 이 동작하는게 아니라
: :    방금 클릭한 다른 버튼이 스페이스바 누르면 동작해서 결국,  MeasureCall() 함수를 호출하지 못합니다.
: :    다시 마우스로 Button1 클릭해줘야 다시 작동하니, 설정문제 인거 같은데 고수님들 도와주십시오.
: :    첫번째 프로젝트 무사히 마칠수 있도록 도와주시면 무지감사(오늘 축구도 못봄 ㅋㅋ)

+ -

관련 글 리스트
45091 급질문(내일납품) 도와주세요!! 키보드제어(버튼 KeyPress) 이원 1040 2006/05/26
45112     Re:급질문(내일납품) 도와주세요!! 키보드제어(버튼 KeyPress) Julien 1170 2006/05/27
45093     Re:급질문(내일납품) 도와주세요!! 키보드제어(버튼 KeyPress) 둘리 1161 2006/05/26
45106         아기공룡 둘리님 정말 감사해용~` 넘 이뽀 이원 941 2006/05/27
Google
Copyright © 1999-2015, borlandforum.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