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먼저 bpl로 만드는 방법은 모르겠구요
dll로 만드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그냥 dll만드는것이랑 똑같습니다.
아주 간단합니다.
1. file->new -> DLL Wizard를 클릭해서 만듭니다.
2. 원하시는 폼을 file->new해서 추가해도 되구요
이미 폼이 있다면 Project에서 Add하셔도 됩니다.
3. 마지막으로 다른 application에서 dll에 있는 폼을 Show하려면 Interface함수를 만들어 줘야겠죠
__stdcall 로 해도 되고 Main App가 Builder를 쓰신다면 __fastcall로 함수를 만드셔도 됩니다.
[샘플]
//아래 함수는 Builder로 dll만들고 VB에서 가져다 dll내의 Builder로 만든 Form을 쓰는 함수이입니다.
extern "C" __declspec(dllexport) int __stdcall ShowDeviceConfig(int page_idx);//
int __stdcall ShowDeviceConfig(int page_idx)
{
TfrmInstallManage *frmInstallManage = new TfrmInstallManage(NULL);
frmInstallManage->pctInstallManage->ActivePageIndex=page_idx;
frmInstallManage->ShowModal();
delete frmInstallManage;
return 1;
}
//--------------------------------------------------------------------------
그다음 그럼 어떻게 쓰냐? 간단히 기술하면 (runtime때 가져다 쓰는경우)
1. LoadLibrary
2. GetProcAddress
뭐 이런식으로 하면 됩니다.
심호용 님이 쓰신 글 :
: Q & A 어디에선가 본것 같은데, 다시 찾아보니 없네요.
: 응용프로그램 사이즈가 1MB를 넘어가서 분리하려고 하거든요.
: 자세한 설명 부탁드립니다.
: 며칠동안 찾아보다가 이렇게 질문올립니다.
: 지나치지 마시고 답변 부탁드립니다.
|